본문 바로가기

영화.TV,음악

해외에서 가장 인기있는 중국드라마 베스트 7

미주지역에서 아시아 드라마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 있는 Drama Fever사이트에서 가장 인기있는 드라마 순위(▷2017년 미국에서 사랑받은 한국 드라마 순위 베스트 7)를 지난번에 살펴보았는데요, 1위부터 10위까지 7개가 한국드라마, 그리고 3개가 중국드라마였습니다. 


사실 중국드라마가 한국 드라마에 비해 아직 인기가 낮은 편이지만 중국의 적극적인 미디어 사업 지원정책에 힘입어 상당한 진보를 하고 있다는 것은 눈여겨 봐야 할 대목입니다. 


그러고 보면 중국도 참..한국을 어지간히 따라잡으려고 안따라하는 것이 없군요. 반도체에 OLED에 조선에 철강에 마치 한국 산업을 졸졸 따르하는데에 온 총력을 기울이는것 같아 보입니다. 


한류의 성공을 보면서 문화 사업까지 따라잡으려 하는듯한 인상입니다 아무튼 중국 드라마의 현대화가 상당히 진전되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피버에서 2017년 가장 인기있었던 중국드라마 TOP 7을 알아보겠습니다. 


 1  Ten Miles of Peach Blossoms 三生三世十里桃花

삼생삼세십리도화는 올해 미주지역 중국 드라마 순위에서 1위를 차지. 양양과 유역비가 주연을 맡아 삼생의 인연을 이어가며 3개의 다른 세상에서 사랑을 이어가는 판타지 러브스토리. Drama Fever에서 별점 4.8점을 받았습니다.


 2  Lost Love In Times 玲珑

영롱의 주제가가 참 듣기 좋은데요. 삼생삼세십리도화와 같은 서사시적인 사랑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사극 드라마지만 마치 영화같은 영상이 많이 등장. 영상연출에 공을 들인 드라마. 별점 4.5점.


 3  Ode to Joy 2 欢乐颂2

환락송2는 2017년 5월에 방영된 중국드라마로 현대물. 류타오, 장흔, 왕즈원, 양쯔, 교흔 출연. 배경과 삶의 목표가 다른 5명의 여성들이 서로 배우면서 이웃이 되어가는 내용으로 Ode to Joy의 두번째 시즌. 중국 드라마의 현대물이 상당히 발전하고 있는 것이 보이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별점 4.4점을 받았습니다. 


 4  The King's Woman 秦时丽人明月心

진시려인명월심은 중국 저장위성TV에서 방영된 드라마. 디리러바, 장빈빈, 리태, 류창, 장선등이 출연. 어렸을때부터 두명의 사형과 아버지를 따라 무공을 연하하던 공손려는 우연히 소년 영정이 괴롭힘을 당하는 걸 보고 구해주게되면서 이어지는 인연을 그린 드라마, 춘추전국시대를 배경으로 한 사극. 별점 4.3점. 


 5  Game of Hunting 猎场

드라마 렵장은 호가,진룡,순홍레이,장가역, 조봉 등이 출연한 현대물로 도시 사회를 배경으로 주인공이 헤드헌터로 성공하는 성장이야기. 별점 3.7점


 6  The Perfect Match 極品絕配

드라마 극품절배는 올해 3월에 방여한 드라마로 남 주인공인 셰프와 노점상인 여주인공의 요리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 별점 3.5.



 7  A Seven-Faced Man 柒个我

칠개아는 중국판 킬미힐미라고 불리는 드라마로 한국의 황정음이 출연했던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 중국배우들 특히 여배우들은 마치 한국여자들 같이 꾸미고 나와 차이를 못 느낄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