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음악

방탄소년단 전세계 트위터 리트윗 세계1위 차지! 10위안에 한국 KPOP그룹이 3개나?

빌보드가 선정한 올 한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되고 회자된 연예인 랭킹 순위 톱10에 한국의 KPOP그룹이 3개나 포함되었습니다. 정말 KPOP의 위력이 이 정도라는 것에 새삼 놀라게 됩니다.


더구나 10위권내에서 한국 KPOP 그룹 2개는 1위와 2위를 차지,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9위를 차지하는 괴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위는 대체로 예상하고 있을 올해의 가장 핫한 그룹 방탄소년단 BTS입니다.


미국의 유명한 연예인들을 모두 제치고 나란히 1,2위를 차지한 것도 놀라운 일이고 방탄소년단처럼 이제는 KPOP이 세계 POP 시장에서 메이저의 본무대로 서서히 나아가고 있다는 것이 상당히 고무적인 현상이기도 합니다. 


사실 요즘 한국 KPOP그룹이나 연예인들 보다가 미국 연예인들 보면 왠지 촌스럽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우리가 미쳐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 한국의 수준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럼 올 한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셜미디어에서 회자된 연예인 순위 톱10을 알아보겠습니다. 전체 트윗수가 아니라 올해에만 리트윗된 순위이므로 전체 트윗수와 팔로워는 순위와 차이가 있습니다. 


 1  방탄소년단 BTS(@BTS_twt)

빌보드에서는 올해 미국에서 가장  핫한 그룹으로 미국에서 가장 리트윗이 많이 된 아티스트로 소개하고 있네요. 현재 1087만명의 트위터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고 10397회의 트윗이 이루어지고 있음. 올해 빌보드 소셜부문 수상, 미국 AMAs 수상식의 공연후 가장 인상에 남은 공연 및 미국 구글트랜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그룹. 


 2  세븐틴 SEVENTEEN (@pledis_17)

한국의 KPOP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에 가려져 크게 조명은 아직 받고 있지 않지만 팔로워가 255만에 트윗은 9662회. 올해 Mnet Asian Music Awards에서는 우러드와이드 페이보릿 아티스트상, 댄스 퍼포먼스상을 수상.


 3  카밀라 카베요 Camila Cabello (@Camila_Cabello)

세계에서 가장 핫한 걸그룹인 Fifth Harmony의 멤버로 4년동안 활동하다가 작년 12월에 팀에서 탈퇴한후 혼자 활동하고 있는 가수.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걸그룹 뮤비 톱10). 현재 팔로워수는 539만 트윗은 11,041회.  


 4  저스틴 비버 Justin Bieber (@justinbieber)

말이 필요없을 정도로 모두가 아는 저스틴비버. 팔로워수는 1억을 넘고, 트윗은 3만 건에 이릅니다. 올해에는 방탄소년단에 소셜부문 1위 자리를 내어줄수 밖에 없었습니다. 


 5  메인 멘도사 Maine Mendoza (@mainedcm)

필리핀의 인기 여배우 메인 멘도사, 필리핀 방송국인 GMA에서 주로 활동하는 배우로 팔로워 460만 트윗수 3만8천 정도를 보여주고 있네요.


 6  나일 호란 Niall Horan (@NiallOfficial)

아일랜드 출생의 가수로 원디렉션 소속. 올해에는 Too Much To Ask 를 발표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팔로워 3700만 정도, 트윗은 12,383건.


 7  해리 스타일스 Harry Styles (@Harry_Styles)

나일호란과 같은 원 디렉션 소속으로 영국 출생 가수. 원디렉션 멤버들이 좋은 활동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 모델인 카라타 에리카가 등장한 국내 한 전자회사 스마트폰 광고 CF 음악으로 쓰인 Sign of the Times는 귀에 익숙한 곡이죠. 팔로워수는 3149만 정도, 트윗은 5401회. 


 8  이단 돌란 Ethan Dolan (@EthanDolan)

쌍둥이 형제인 그레이슨 돌란과 더불어 Dolan Twins로 잘 알려진 코미디 듀오입니다. 팔로워수 489만 트윗수 5919회.


 9  몬스타X Ethan Dolan (@OfficialMonstaX)

KPOP가수 보이그룹입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이죠. 최근에는 THE CODE 앨범으로 좋은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팔로워 187만 트윗 4319회.


 10  그레이슨 돌란 Grayson Dolan (@GraysonDolan)

이단돌란과 쌍둥이 코미디 듀오. 팔로워 487만, 트윗 7357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