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음악

2017년 미국에서 사랑받은 한국 드라마 순위 베스트 7

몇일전 우연히 드라마 도깨비를 다시 볼 기회가 있어서 잠깐 본다는 것이 그만 빠져들어 전편을 다 보게 되어버렸습니다. 정말 중독성 강하고, TV로 볼때는 그냥 지나쳤던 아름다운 배경과 주인공들의 대단한 연기력, 감독의 연출력에 새삼 다시 놀라게 된 드라마였습니다.


올 한해 작품성과 인기도로 본다면 해외에서 가장 큰 이슈를 일으킨 드라마가 아닐까 생각해봤습니다. 요즘 한국의 KPOP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세계적인 인기가 정말 대단한데요, 이에 못지 않게 한국 드라마의 인기도 날로날로 세계화되어 가고 있는듯 합니다. 


아시아를 넘어 미디어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도 한국드라마에 빠져드는 일명 한드 시청자들이 점점더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미주지역에서 아시아 드라마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Drama Fever 사이트에서 제공한 2017년 가장 많이 본 아시아 드라마 순위 중 한국 드라마 순위를 정리해봤습니다.


순위 10위에 한국 드라마가 7편이 들었고, 3편은 중국드라마, 순위에 든 중국 드라마는 안젤라베이비 주연의 General and I 가 6위를 차지했고, The Princess Weiyoung가 5위 Ten Miles of Peach Blossoms 이 2위를 차지했네요. 


 7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한국 드라마. 청춘스타 이현우, 조이가 주연을 맡았던 청춘물.


 6  군주 - 가면의 주인

MBC에서 방영되었던 40부작 사극. 세자 이선역의 유승호, 한가은 역의 김소현이 주연을 맡아 조선시대 청계천을 둘러싼 물의 전쟁을 그린 드라마.


 5  수상한 파트너

기억상실로 결정적인 한 순간만을 무한 반복하여 두 주인공을 살해하려는 한 살인자와 쫓고 쫓기는 스릴러물이자 두 주인공의 로맨틱 코미디.


 4  내성적인 보스

tvN에서 방영된 드라마였죠. 홍보회사 대표지만 직원들조차 보스에 대해 잘 모를 정도로 내성적인 보스와 신입사원의 일명, 소통 로맨스..ㅋㅋ. 설정이 재미있었는 드라마. 


 3  애타는 로맨스

OCN에서 방여된 드라마. 요즘 한국 드라마는 출시와 더불어 해외 팬들이 각국어로 자막을 올릴정도인데요, 해외 자막 제공 사이트에 가보면 예전에는 없던 한국 영화, 한국드라마가 정말 많아졌습니다. 애타는 로맨스는 얼마전 대만에서 더빙으로 방송되기 무섭게 필리핀에서도 TV 방송이 시작되었다네요.


 2  힘쎈여자 도봉순

JTBC에서 방영되었던 재미난 설정의 한국식 원더우먼 드마라. 원더우먼 같은 괴력을 집안 대대로 물려받은 여주인공 도봉순의 웃지못할 일상생활을 재미나게 그렸던 드라마. 박보영이 여주인공을 박형식이 남주인공을 맡았습니다.


 1  도깨비

정말 역대급 드라마, 이제껏 한번도 이런 장르의 드라마는 없었던 전혀 새로운 스토리를 만들어낸 작품으로 스토리를 연출해낸 뛰어난 감독의 재능의 드라마죠. 태양의 후예를 연출한 이응복 감독과 스타 작가 김은숙의 놀라운 걸작중의 걸작. 동남아뿐만 아니라 미주와 해외에서도 수많은 도깨비 앓이 팬들을 만들어 내어 유튜브에 Reaction 영상만도 수없이 많이 만들어낸 드라마입니다. 


김은숙 작가님의 상상력에는 한계가 없나요? 정말 대단한 작각임에 틀림없습니다. 미국에서 태어났다면 전세계에 이름을 알린 톱 작가로 명성을 날렸을텐데, 이제 한국에서도 세계적인 작가의 출연이 머지 않은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