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음악

해외에서 꼽은 2017년 꼭 봐야할 한국 영화 10선

2017년 한국영화 재밌는 거 하면 뭐가 떠오를까? 올해는 택시운전사나 공조 혹은 범죄도시 정도가 한국 영화 관객순위에서 3위권 안에 든 영화. 


한국영화는 요즘 프랑스에서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고, 또 미주 등 해외에서도 점점더 한국 영화와 드라마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리메이크 되는 영화도 꽤 있고, 특히 드라마는 영화보다 좀더 관심을 받고 있는거 같기도 합니다.


얼마전 미국에서 리메이크된 한국 드라마 굿닥터는 프라임타임에 방영되어 미국 시청률 1위까지 올라가는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그럼 해외에서 올해 한국 영화중 꼭 봐야할 영화로 어떤 영화를 꼽았을까? 최신 한국 영화 추천작을 선정한 Asian Movie Pulse 사이트의 한국영화 10선입니다.


 1  군함도 Bttleship Island

송준기, 소지섭,황정민, 이정현이 출연.  일제 식민지 시절 군함도로 알려진 섬으로 석탁 채취를 위해 잡혀간 400명의 강제징용 한국인들의 탈출을 그린 영화, 따로 추천 글은 없이 제목만 소개되고 있어 좀 아쉽긴하네요.


 2  특별시민 Special Citizen

최민식, 곽도원, 심은경, 문소리, 라미란이 출연한 영화로 치열한 선거과정에서 드러나는 정치인들의 탐욕적인 이면을 그린 영화. 일본 영화 팬들은 한국이 이런 리얼 방면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는 평을 합니다. 현실을 파헤치는건 정말 한국인이 최고인듯.


 3  침묵 Silence

올해 흥행에는 실패했지만 호평과 혹평이 공존하는 영화. 스릴러물. 돈을 신봉하는 대기업 회장과 그의 나이어린 약혼녀, 그녀를 당장 만나자고 전화한 회장 딸. 그리고 그날밤 약혼녀는 살해된채 발견되고, 회장 딸이 용의자로 몰리면서 벌어지는 스릴러 물. 


 4  제5열 Fifth Column

제5열은 미스테리 사건에 얽힌 군 수사관의 거대한 음모와 마주하는 과정을 담은 영화로 세븐데이즈, 용의자, 살인자의 기억법 등의 스릴러 물을 주로 다루어 온 원신연 감독이 메가폰을 잡을 것으로 예정된 개봉 예정작. 


 5  택시 드라이버 Taxi Driver

80년대 광주 사건속에 있는 한 외국인 기자와 택시 기사와의 에피소드를 그린 영화. 개인적으로 아직 보지 못했는데 꼭 보고 싶은 영화중 하나입니다. 올해 한국영화 관객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천만관객을 돌파, 흥행 1위를 한 작품이죠.


 6  남한산성 Namhansanseong

남한산성이 고유명사라서 그냥 발음대로 영어 제목을 적은 걸까요? 해외에 그냥 영어로 남한산성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올해 380만명 정도를 동원한 영화로 병자호란 당시의 당파 파벌을 그린 영화


 7  신과함께 With God

천년동안 49명의 망자를 환생시키면 인간으로 태어날 수 있는 저승사자들의 이야기를 재미나게 그린 영화죠.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마동석 출연.


 8  7년의 밤 Night of 7 Years

배에서 우년히 벌어진 우발적인 살인사건으로 모든걸 잃게된 주인공. 그로 인해 딸을 잃고 복수를 계획한 한 남자의 7년전 진실을 다룬 영화. 류승룡, 장동건, 송새벽 등 출연


 9  브이아이피 VIP

국정원와 CIA 의 기획에 의해 북에서 남한으로 온 VIP 인 극중 김광일로 분한 이종석이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되면서 벌어지는 액션 수사극.  


 10  리얼 Real


별에서 온 그대의 김수현, 연기파 배우 이성민, 약방의 감초같은 성동일이 출연한 영화로 아시아 최대 규모 카지노를 둘러싼 거대한 음모와 전쟁을 그린 액션 느와르 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