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치 People

헉! 유튜브로 1년에 164억을 번다고? 세계에서 가장 돈 많이 버는 유튜버 순위

유튜브는 2005년에 생긴이래 구글에 인수되면서 새로운 시대를 대변하는 신종 1인 미디어가 되었다. 어떻게 보면 이 유튜브로 엄청난 혜택을 본게 한국의 미디어들이 아닐까?


유튜브가 없었다면 전세계적인 KPOP의 유행은 아마 없었을지도 모른다. 에일리의 경우는 처음부터 이 유튜브를 통해 이름이 알려져 가수로 데뷔한 케이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유튜브를 통해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강제 미국진출, 그리고 전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대표적 사례. 이들 가수들뿐만 아니라 1인 게임방송, 혹은 요리방송, 여행 방송, 유아 방송 등등. 거대 미디어에서 다루기 힘든 틈새 주제를 가지고 수많은 유튜버들이 수익을 창출.


이들중에 가장 많은 돈을 버는 것으로 알려진 10인을 통해 그들의 수익이 어느정도 인지 알아보자. 유튜버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유튜브 채널로 이동 가능합니다. 


10  Colleen Ballinger - 약 54억

콜린 볼린저는 PsychoSoprano 라는 아이디로 활동하고 있는 유튜버로 주로 일상생활의 일들을 재미있게 혹은 진지하게 올리고 있다. 작년 한해만 벌어들인 돈이 한화로 약 54억. 어마어마 하군요..


 9  Rhett and Link - 약 55억

Good Mythical Morning 으로 활동하고 있는 랫 맥로린과 찰스 링컨 닐3세는 39세와 38세로 슈퍼스타들의 토크쇼를 흉내내는 토크쇼를 진행. 대형 브랜드 업체들의 스폰서 후원과 구글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8  German Garmendia - 약 60억

HolaSoyGerman 이란 아이디로 활동중인 가르만디아는 라틴 아메리카에서 유명한 스타 유튜버로 전세계 유투버 구독자 순위에서도 3위에 올라있는 유튜브계의 스타. 코미디언과 뮤지션 이란 두개의 채널을 운영중. 영어가 아니라 무슨 내용인지는 모르겠지만 엄청 수다스럽습니다. ㅎㅎ


 7  Markiplier - 약 60억

Markiplis로 활동중인 마크 피시바흐는 게임과 만화를 주로 재미나게 표현하는 유튜버. 


 6  Tyler Oakley - 약 65억

주로 팝 미디어와 정치, 코미디를 섞어서 다루고 있습니다. 


 5  Rosanna Pansino - 약 65억

로잔나 팬시노는 베이킹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종 베이킹 조리법을 다루는 채널인데요, 한국 아줌마들도 언어의 장벽만 없다면 정말 도전해 볼 만한 분야죠. 요즘 한식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라 영어가 된다면 도전해 볼만.


 4  Smosh - 약 76억

Lan Hecox와 ANthony Padilla의 두 코미디언 듀오가 운영하는 채널로 비디오 게임과 대중 문화를 패러디한 슬랩스틱 코미디 동영상 채널.


 3  Lilly Singh - 약 82억

IISuperwomanII로 활동중인 그녀의 채널은 코미디 스케치부터 뮤직 비디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2  Roman Atwood - 약 87억

유튜브의 장난꾸러기로 알려진 유튜버로 수많은 장난스런 실험적 동영상을 제작, 유머러스하기도 하고 때로는 공포스러울 정도의 장난스런 동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1  PewDiePie - 약 164억

퓨디파이는 유튜브에서 가장 유명한 스타. 전세계 유튜브 구독자를 가장 많이 거느리고 있고, 수입도 가장 많은 유튜버로 얼마전에는 한국 KPOP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팬이 된 유명스타입니다. 게임해설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