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음악

볼만한 2017년 SF 공상과학 영화 개봉작 11편

2017년 개봉된 SF영화중 인지도가 높은 영화 11편을 뽑아봤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상반기중 개봉된 영화중에서는 라이프와 미이라를 추천하고 싶은데요.. 개인 취향이 다 다르니까 한반쯤 시간 된다면 놓치지 않고 보고 싶은 영화들입니다. 


저도 이중에 절반 정도는 아직 보지 못한거 같은데요, 하반기에도 기대되는 SF 영화들이 많아 기다려지기도 합니다. 하반기 개봉 예정작으로는 발레리안: 천개의행성의 도시, 혹성탈출: 종의 전쟁, 이 영화는 오늘 개봉이군요.. 그리고 저스티스 리그, 토르: 라그나로크, 블레이드러너, 스타워즈 8, 다크타워: 희망의 탑 등이 있습니다.


  라이프 Life 

4.5일에 개봉한 영화였죠.. 미션임파서블 로그네이션에서 이단 헌트의 상대역으로 나왔던 매력적인 여배우 '레베카 퍼거슨'과 요즘 옥자에도 출연해서 더 낯이 익은 제이크 질렌할이 출연한 영화. 인류역사상 처음으로 외계생명체을 발견하여 지구전체가 들뜨지만, 좁은 우주선속에서 급속한 성장을 하며 지능을 갖춘 생명체로 자라난 존재는 곧 인류에게 엄청난 위협이 되는 존재가 되고, 이 생명체의 지구로의 입성을 막기위해 벌이는 6인의 우주인이 벌이는 사투를 그린 영화. 개인적으로도 극장에서 정말 재미있게 본 영화중 하나입니다.



  에어리언 커버넌트 Alien: Covenant

리들리 스콧 감독의 SF 대표작인 에어리언 시리즈로 프로메테우스와 에어리언 시리즈가 이어지도록 연결해 주는 중간적 스토리를 다룬 영화. 전작 에어리언과 인류를 창조한 존재를 다룬 영화 프로메테우스의 마지막 장면에서 인간을 창조한 존재들이 살고 있는 행성으로 향했던 여주인공. 커버넌트 호는 그 행성으로부터 온 신호때문에 식민지 개척의 목적지로 향하던 기수를 돌리는데.. 스토리가 프로메테우스의 맥을 잇고 있지만 조금은 신선도가 떨어진다고 느꼈었는데요.. 에어리언 시리즈를 좋아한다면 볼만한 영화.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Ghost in the Shell

일본의 전설적인 SF 만화영화 공각기동대를 영화화 했습니다. 스칼렛 요한슨이 사이보그형 휴머노이드 메이저역을 맡았죠.. 기대보다는 조금 실망스러웠지만 그래도 볼만했던 영화였던거 같습니다.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Resident Evil: The Final Chapter

솔직히 레지던트이블 시리즈가 워낙 많이 나오다 보니 조금은 식상한 감이 없지 않죠.. 영화관에서 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시리즈 영화의 명성이 있는 만큼, 한번 쯤은 보고 싶은 영화죠..




  로건 Logan

개인적으로 울버린 시리즈에 큰 매력을 느끼진 못하지만 휴잭맨을 믿고 볼만한 영화. 능력을 조금씩 잃어가는 울버린이 로라라는 소녀를 만나면서 정체모를 집단과의 대결을 펼치는 내용이라고 하네요..




  더 서클 The Circle

해리포터의 귀엽던 소녀 엠마왓슨이 출연한 영화죠.. 화려한 액션을 기반으로 한 SF와는 다른 장르로 24시간 자신을 생중계하는 프로그램에 여주인공 메이가 자원하면서 서클이라는 시스템의 위험성을 알게되는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 Guardians of the Galaxy Vol.2

전형적인 킬링타임용 SF 액션영화. 줄거리는 굳이 예기할 필요없을듯요. 꼬마 그루터가 너무 귀여워요.. 



  원더우먼 Wonder Woman

DC 코믹스의 영화중에서 드디어 영화화한 원더우먼, 여주인공 갤 가돗의 매력에 푹 빠졌네요.. 그렇지만 내용은 그다지 썩 재미있지는 않았던거 같습니다. 사실 주인공이 원더우먼인데 남자 주연이 줄거리를 이끌어 가는 느낌이라 보는 내내 이거 뭐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는.. 보는 내내 여주인공 매력에 빠지게 되었던 영화. 




  미이라 The Mummy, 2017

톰크루즈 주연의 새로운 미이라. 예전의 미이라와는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는 느낌. 오락적인 분위기가 아니라 왠지 묘한 느낌이 있는 영화. 특히 영화의 끝 부분에서 주인공의 선택은 이제까지의 헐리웃 영화에서 다소 보기 어려운 새로운 것이라고 느꼈었습니다. 암튼 추천작 중 하나입니다.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 Transformers: The Last Knight

트랜스포커의 창조자 쿠인테사로부터 최면에 걸려 고향 사이버트론을 재건하기 위해 지구에 있는 고대 유물을 찾아나서는 옵티머스, 최후의 기사편에서는 인간과 대립하며 범블비와도 대결을 해야만 하는 새로운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전작을 좋아하는 관객이라면 지나칠 수 없겠죠..트랜스포머의 역사를 조금씩 드러내고 있는 시리즈..




  스파이더맨: 홈커밍 Spider Man: Homecoming

피터 파커역에 톰 홀랜드. 어벤져스가 되기에는 아직 학생신분으로 그려지는 스파이더맨의 이야기죠. 전작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아이언맨 토니스타크가 등장해서 신선한 느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