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음악

넷플릭스 한국 영화 순위 베스트 10

인터넷 영화, 드라마 스트리밍 전문회사인 넷플릭스의 등장으로 극장가 배급을 맡아오고 있던 영화사들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는 이제까지 메이저 배급사들에 선택되지 않으면 빛을 볼 수 없었던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올해 넷플릭스로만 배급된 봉준호 감독의 '옥자'는 전세계적인 이슈를 만들어 내기도 했는데요, 넷플릭스 한국 영화 중에서 해외에서 톱10으로 선정한 영화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따로 어떤 통계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아 각 해외 사이트별로 순위는 다 다른것 같습니다. 사이트별 취향이겠죠. 그중에서 TECHLAZY.com에서 뽑은 넷플릭스 한국 영화 순위를 정리해봤습니다.


 1  아저씨 The Man from Nowhere

영어 제목이 독특하죠..원 한국어 제목과는 조금 다르게 지어졌네요. 영화 대사중에 락걸려있는 남자에 걸맞는 제목이 아닐까 싶네요. 아무런 종적이 나타나지 않는 남자. 비밀요원? 아무튼 원빈 주연의 아저씨가 넷플릭스 한국 영화 순위에 1위에 올라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처음으로 제공한 한국영화로 첫번째 작품이기도 한 기념비적 영화.


 2  국제시장 Ode to My Father

황정민 주연의 한국 근대사를 한 인물의 인생을 통해 잔잔하게 전해주는 감동이 있는 영화죠. 이 영화를 보다보면 우리의 지난 70년의 세월을 돌아보게 되는 영화죠. 2014년에 개봉되어 당시에만 해도 한국 역사상 두번째로 높은 수익을 올렸던 영화입니다.


 3  괴물 The Host

봉준호 감독의 서스펜스와 드라마틱한 영화. 2006년에 개봉된 영화로 넷플릭스에서도 볼만한 한국영화로 선정한 영화. 이 영화를 보고 봉준호 감독 작품에 출연하고 싶어하는 헐리우드 배우들이 많이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헐리우드 제작비의 수십분의 1만 가지고도 그에 버금가는 효과를 낸 것으로도 잘 알려졌습니다.


 4  암살 Assassination

2015년 개봉작으로 일제시대 독립운동가들과 배신자에 대한 암살에 관한 영화.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 등의 호화캐스팅으로 천만관객을 동원한 영화로 해외 외국인들도 각 배역들의 연기와 탁월한 시나리오에 대해 높이 사는 영화라고 소개되고 있네요..


 5  숨바꼭질 Hide and Seek

넷플릭스에서 수수께끼 같은 스릴어 영화로 꼽는 한국영화입니다. 한국적 서스펜스와 미스테리를 잘 노출해주는 영화로 이야기 전개를 후반으로 가면서 서서히 드러냄으로써 시나리오의 느린 노출을 통해 더욱더 이 영화를 대단하게 만들고 있다는 평입니다.


 6  올드보이 Old Boy

말이 필요없을 정도로 한국 영화의 전설이 된 영화죠. 헐리우드 배우, 프랑스 영화제 등에서 올드보이는 너무도 유명해서 박찬욱 감독영화에 출연하고 싶어하는 배우들이 상당히 많다죠. 한국의 쿠엔틴 타란티노라는 예기를 듣고 있는 박찬욱 감독입니다. 헐리우드에서 리메이크되어 개봉되기도 했는데, 역시 원작의 독특한 분위기를 전혀 살리진 못했더라구요.


 7  뷰티 인사이드 The Beauty Inside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영화로 한효주 주연의 영화. 자고 나면 얼굴이 바뀌는 남자 '우진'을 사랑하는 여주인공 '이수'를 통해 이 영화는 제목 그대로 어느 누군가에 대한 사랑이 그사람의 모습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내면에 있다는 것을 예기하고 있습니다. 매일 다른 모습으로 나타나는 남친을 향해 늘 똑같은 사랑을 보내야 하는 독특한 개념때문에 넷플릭스의 모든 한국 영화중 반드시 봐야 하는 영화로 추천받고 있습니다.


 8  동창생 Commitment

2013년에 개봉된 탑이 주연을 맡은 스파이 영화. 동생을 살리기 위해 남파된 북한 공작원의 이야기로 남북한의 분단의 현실을 느끼게 해주는 영화로 추천되고 있네요.


 9  연평해전 Northern Limit Line

다소 의외의 작품이 순위에 올라왔는데요, 흥행면이나 작품성 면에서는 다소 의외일 수 있지만 북한에 지대한 관심을 가진 외국인들에게는 남북한의 대치 상황과 NLL에서의 실전이 상당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가 봅니다. 2002년 FIFA월드컵의 막바지에 실제로 벌어진 사건을 다룬 영화로 볼만한 영화로 올라와 있습니다.


 10  하녀 The Housemaid

2010년에 개봉된 영화로 한국영화계에서 드물게 여성 중심의 영화라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칸 영화제에서 초연되기도 한 영화로 정교한 정서적 대화와 극단적 상황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이 영화는 완벽해서 넷플릭스에서 추천하는 한국영화 목록에 올라있다고 하네요. 상당한 여성관객을 가지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