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경제.비즈니스

이베이에서 한국셀러가 가장 많이 판매한 아이템 상품 베스트 10

직구라는 단어가 익숙해진 요즈음 이제는 역직구라는 말도 많이 듣게 됩니다. 직구는 해외 상품을 온라인을 통해 내가 직접 구매하는 것이라면, 역직구는 거꾸로 온라인을 통해 내가 가진 상품을 직접 해외에 판매한다는 말이죠.


1인 미디이어와 온라인이 발달하면서 이제는 큰 규모의 수입업자나 수출업자를 통하지 않고도 1인이 직접 수출을 해 볼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예기이기도 합니다.


역직구 중에서 가장 쉽게 접근해 볼 수 있는 수단은 단연 이베이 인데, 그럼 한국 판매자들이 이베이를 통해 가장 많이 판매하고 있는 아이템은 어떤건지 이베이코리아가 발표한 2016년 통계를 가지고 알아보도록 할께요..


 1  화장품

한국의 BB크림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유명하죠. KPOP과 한국 드라마가 해외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현재는 미국 메이저 사회에서까지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이 입에 오르내리고 있는 정도라고 합니다. 많이 팔리는 제품으로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 모발관리 상품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  핸드폰 및 액세서리


삼성의 갤럭시폰 시리즈의 전 세계 판매량이 애플의 아이폰을 앞서고 있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스마트폰이 삼성폰입니다. 이베이에서 두번째로 한국 셀러들이 많이 판 품목이 바로 핸드폰 액세서리류입니다. 중고 스마트폰, 핸드폰 케이스 나 장식류 등.


 3  생활용품

생활용품에는 인테리어 용품용 DIY 제품과 같은 잡화류가 포함. 외국인들이 한국 방문시 신기해 하거나 자기 나라에 없는 제품들을 발굴해서 파는 셀러들이 꽤 많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4  컴퓨터 부품

컴퓨터 부품 중에는 모니터와 관련된 부품이 다수를 차지. 


 5  자동차 부품

외국에 판매되고 있는 현대, 기아차가 많지만 모든 지역에 AS센터를 세울수는 없기 때문에 이들 차량의 부품또한 해외에서는 구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특히 국내 차량을 중고차로 들여가는 국가들에서 한국 자동차 부품은 상당히 필요한 물품중 하나.


 6  카메라 부품


카메라는 워낙 다양한 모델과 부품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중고시장에서도 부품 거래가 꽤 활발한 분야입니다. 


 7  잡화

문구류에서부터 젓가락까지 다양한 잡화류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잡화류는 높은 가격대는 아니지만 이런 저런 아이템을 시험해 볼수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이베이를 처음 시작하는 셀러들에게는 아이템 발굴을 해 볼 만한 분야죠.


 8  스포츠 용품

한국 스포츠 용품중에는 해외에서도 1위의 자리에 오른 상품들이 꽤나 많고, 은근히 한국의 스포츠 용품을 품질이 좋다는 평이 있기 때문에 중국 셀러들과의 가격 경쟁을 피하고, 품질로 승부해 볼만한 분야이기도 합니다.


 9  산업용품

산업용품 중에는 전자, 전기부품, 반도체, 치의료용품 등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이베이가 우리나라 옥션과 지마켓을 인수하면서 이들 오픈마켓 판매자들이 해외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통로도 만들어 주고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한 판매가 서서히 활성화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10  가전용품

한국의 삼성,LG 제품은 세계 1~2위를 다투고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 한국 가전 제품에 대해서는 브랜드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죠. 대기업 제품 뿐만 아니라 전자제품이 발달한 한국 상품은 이베이에서도 인기 판매 아이템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