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음악

유튜브 조회수가 가장 많은 KPOP 뮤직비디오 순위 톱10


KPOP의 인기가 전세계계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요즘 한국이 일본보다 더 선진국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본 일본 우익들은 꼭지가 돌 정도라고 하는데요..


KPOP 뿐만 아니라 드라마, 뷰티 그리고 전자제품에 이르기까지 아시아에서 한국은 일본을 상당부분 앞지르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저멀리 유럽이나 미국, 호주, 남미에서도 KPOP과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점점 확산되고 있는 추세라 예전의 소수 마니아 계층의 문화에서 이제는 서서히 메이저 문화로 옮아가고 있는 중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제 일본 문화 정도는 따라 올 수 없는 넘사벽 수준으로 한국문화가 글로벌화 되어가고 있는 셈입니다. 아직 경제적인 면에서는 일본이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우리가 통일만 된다면 우리의 국력이 전세계 5위권까지 올라갈 것으로 내다보는 해외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KPOP의 경우 해외 가수들이나 헐리우드 배우들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이 심심찮게 등장하고 있는데요.. 한국 가수들과 작품을 같이 하고 싶을 정도로 해외에서도 KPOP의 위상이 꽤 높은 위치에 있다는 방증이 되겠죠..


아래 순위를 보면 KPOP이 막~ 전세계로 퍼져나가기 시작했던 2010년대 초반에 나온 뮤직비디오들 보다 최근에 나온 뮤직비디오들의 조회수가 훨씬 짧은 기간동안 조회수가 급등하고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KPOP의 저변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는 증거겠죠. 


그럼 KPOP 뮤직비디오 중 전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본 유투브 조회수 순위 톱10을 알아보겠습니다. 2017년 9월 기준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조회수 톱10입니다. 조회수는 계속 변화하고 있으므로 이 글을 보는 시점에는 또 달라져 있겠죠?



 10  트와이스 - Cheer Up, 2억 932만 view


트와이스의 Cheer Up이 현재 조회수 10회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해외나 국내나 10대 소녀들의 밝고 맑은 모습을 좋하는건 다 비슷한가 봅니다. 2016년 4월24일에 유튜브에 올라와 지금까지 1년 4개월 동안 2억뷰를 넘는 조회수를 기록중.


 9  블랙핑크 - 붐바야, 2억 1433만 view


블랙핑크의 기세가 대단합니다. 얼마전 일본에서 정식 데뷔를 했는데요. 데뷔전 쇼케이스에 2만명의 관중이 모이는 어마어마한 티켓파워를 보여준 그룹으로 일본에선는 2NE1의 계보를 잇는 파워풀한 여성 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하네요..걸 크러쉬에 열광하는 일본. 


블랙핑크의 붐바야는 2016년 8월8일에 유튜브에 올라와 이제 1년하고 1개월정도가 지났는데, 그 기간에 비하면 엄청나게 빠른 조회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됩니다.


 8  트와이스 TT - 2억 5711만 view


일본에서 10대 여학생들에게 현재 가장 인기있는 순위가 바로 트와이스라고 합니다. TT 손동작은 일본 여중생,여고생들에게 선풍적인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고 합니다. 모모,사나,미나의 일본 멤버가 3명이나 있어 일본에서 그동안 하지 못해본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고 팬들이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트와이스의 TT 뮤직비디오는 2016년 10월 23일에 유튜브에 올라가 아직 1년이 되지 않았다는 걸 감안하면 그 인기를 짐작해볼 수 있을듯하네요.


 7  빅뱅- 뱅뱅뱅, 2억 6021만 view


해외에서 메이저급 가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빅뱅입니다. 헐리우드 스타들 중에도 빅뱅을 좋아하는 스타들이 꽤 많고, 세계적인 디자이너들도 이들의 명성을 이용해서 제품을 출시할 정도입니다. 일본에서는 헐리우드 스타급으로 대접받는 빅뱅입니다.


빅뱅의 뱅뱅뱅은 2015년 6월1일에 유튜브에 등록되어 현재 2억 6천만 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6  싸이 - Daddy, 2억 9994만 view


세계적인 KPOP 신드롬을 만들어낸 장본인. 싸이의 대디가 6위에 올랐습니다. 강남스타일 이후 주로 미국 활동을 위주로 하고 있어 자주 볼 수 없는 게 많이 아쉽지만 KPOP의 기본적인 스타일을 잃어버리지 않고 활동해주고 있어 반갑지만, 한편으론 원래 싸이가 가지고 있던 사회저항적인 면은 다소 약해지고 주로 B급 문화스타일로 치우치는 것 같아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DADDY는 2015년 11월 30일에 유튜브에 올라와 1년 10개월만에 현재의 조회수를 기록 중.


 5  싸이 - Hang Over, 3억 266만 view


세계적인 스타 스눕독과 함께 작업한 작품. 역시 미국적인 스타일이 많이 섞여있는 KPOP이라고 할 수 있겠죠.. 2014년 6월8일에 유튜브에 올라가 2년 9개월동안 3억 뷰 정도를 기록 중.


 4  빅뱅 - 판타스틱 베이비, 3억 1471만 view


4위는 빅백의 Fantastic Baby 뮤직비디오 입니다. 정말 신나는 곡이죠. 지드레곤의 만화속에 나오는 듯한 긴 빨간머리 스타일이 강렬한 뮤비죠.. 2012년 3월에 나와 5년 5개월동안 거둔 조회수입니다. 벌써 꽤 오래전의 뮤직비디오가 되어버렸네요..


 3  싸이(ft.현아) - 오빤 딱 내 스타일, 7억 170만 view


싸이의 파워가 정말 대단합니다. 10위권내에 5개가 PSY의 뮤직비디오입니다. 오빤 강남스타일의 현아 버전이랄까요? 2012년 8월에 선보여 5년 만에 7억뷰를 달성했습니다. 지금봐도 현아는 정말 예쁘군요..^^..


 2  싸이 - 젠틀맨, 11억 1003만 view


싸이의 신드롬 후에 나온 2번째 뮤직 비디오였죠..2013년 4월 13일에 유튜브에 올라와 3년 5개월만에 11억뷰를 달성. 


 1  싸이 - 강남스타일, 29억 4623만 view


전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전설적인 곡입니다. 전세계 인구의 거의 절반이 본 뮤직비디오. 유럽, 미국, 남미, 아시아, 호주, 중앙아시아 등 거의 전대륙에서 신드롬을 일으켰던 뮤직비디오. 이 뮤직비디오로 싸이는 미국으로 진출했고,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던 유재석과 그 Crew들은 그해 미국 타임스퀘어에서 신년행사에 초청받아 무대를 펼치기도 했었죠..


2012년 7월 15일에 출시되어 5년 2개월만에 거의 30억뷰까지 온 인류 역사상 기념될만한 뮤직비디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