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음악

세계인이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순위 11~20위


앞서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가진 KPOP 순위 TOp10(1~10위 보기)을 알아봤는데요. 10위까지만 소개하려니 좀 아쉬운 뭔가가 있어서 추가로 11위부터 20위까지의 순위도 소개해 볼까 합니다.


1위부터 10위까지 리스트에는 PSY가 5곡이나 있다보니 나머지 이름있는 우리 KPOP 아이돌들의 노래 소개가 좀 부족했죠? 그럼 지난번에 이어 11위부터 20위까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회수는 계속 변하므로 2017년 9월7일 현재 시간 조회수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11 방탄소년단 - 쩔어, 2억 739만 view 


빌보드에서 소셜아티스트 부문에서 저스틴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셀레나 고메즈 등의 쟁쟁한 세계적 스타를 젖히고 당당히 대상을 차지한 방탄소년단입니다. 쩔어 DOPE는 2015년 6월23일 유튜브에 소개되어 2년 2개월이 조금넘는 기간동안 2억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 했습니다. 해외 ARMY 팬은 대단하죠..


12 방탄소년단 - 불타오르네 Fire, 1억 9716만 view 


방탄소년단의 팬클럽 ARMY팬드을 사로잡은 곡중 하나. 강렬한 사운드와 세계 어디에서도 볼수 없는 독특한 안무는 단연 독보적입니다. 미국 문화 중심으로 제작되는 전세계 뮤직비디오와는 전혀 다른 매력을 볼 수 있습니다. 2016년 5월1일에 올라와 1년 3개월 밖에 안되는 짧은 기간동안 2억뷰에 가까운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3 소녀시대 - I Got a Boy, 1억 9605만 view 


올해 10년차에 접어든 대한민국의 전설적인 소녀시대 입니다. 팝의 메인 무대인 미국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1위를 차지했던 소녀시대죠. 바로 2013년 구글뮤직어워드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상'을 차지했었는데요, 그 당시 시상식에 참여했던 참가자들이 모두 어리벙벙해서 조용했던 기억이 생생하군요.. 그 때만 해도 KPOP의 전세계적인 열품에 비해 아직 미국 메인 스트림에서는 그 거대한 흐름을 잘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죠.. 지금은 물론 완전 달라졌죠.. 얼마전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시상식 수상때를 떠올려보면 정말 KPOP의 달라진 위상을 볼 수 있습니다. 


2012년 12월 31일에 나온 소녀시대의 I Got A Boy는 이전까지 소녀시대의 음악과는 다른 레트로,팝, 어반 장르가 섞인 일렉트로닉 댄스곡으로 굉장히 신선한 느낌을 준 곡입니다. 


14 소녀시대 - Gee, 1억 9106만 view 


전세계 KPOP 팬에게 G 춤을 추게 만든 뮤직비디오입니다. 소녀시대의 매력이 잘 담긴 곡으로 2009년 6월8일에 유튜브에 올라와 8년2개월이란 기간동안 2억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중입니다. KPOP이 서양문화로 퍼져나가기 시작한 초기 시대에 전설로 남을 걸그룹 소녀시대입니다. 


15 트와이스 - Ooh-Ahh하게, 1억 8791만 view 


요즘 걸그룹의 대세.. 소녀시대의 계보를 이을 수 있는 9인 체제의 걸그룹으로 요즘 글로벌하게 핫한 그룹. 대만 멤버 쯔위와 일본멤버 미나,사나,모모 3인, 그리고 5인의 한국멤버로 구성된 글로벌한 그룹. 2015년 10월 19일에 유튜브에 올라와 불과 1년 11개월만에 2억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 중입니다. 


16 2NE1- 내가 제일 잘 나가, 1억 8701만 view 


소녀시대와는 다르게 걸 크러쉬적인 매력을 선보였던 2NE1의 I am the Best 가 15위에 올랐습니다. 팀이 중도에 해체된것이 너무 아까운 그룹이죠.. 내가 제일 잘나가 뮤직비디오는 엠마스톤이 미국의 한 토크쇼에 나와 자신이 요즘 한참 빠져있는게 KPOP이라고 예기하며 미국방송에서 소개한 적도 있었죠.. 2011년 6월27일 선보인후 현재까지 6년2개월이 조금 넘는 동안 1억 9천만에 가까운 조히수를 기록 하고 있습니다.


17 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 1억 7652만 view 


천사 조각상과의 파격적인 키스씬으로 전세계 팬들을 경악하게 만든 뮤직비디오. 판타스틱한 보이스와 몽환적인 배경이 전세계 팬들을 사로잡고 있죠. 2016년 10월9일 선보인이래 불과 11개월만에 1억7천만 조회수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18 소녀시대 - 더 보이즈, 1억 7009만 view 


소녀시대의 The boys는 미국 래터맨쇼와 Mnet 뮤직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전세계적인 인기를 누린 곡입니다. 데이비드 래터맨쇼에 나와 The Boys 를 선보이던 때가 그립네요..진행자들이 너무 좋아하던 모습이 생각나네요.. 더 보이즈는 2011년 10월18일에 유튜브에 올라와 현재까지 약 6년 동안 약 2억에 가까운 조회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KPOP은 리액션 영상들과 커버댄스 등의 관련 영상들이 많아 이들을 합치면 실질적으로는 노래와 관련된 영상의 수가 상당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19 GD & Taeyang - 굿보이, 1억 6787만 view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과 태양의 유닛 그룹곡. 독특한 리듬감으로 팬들로 부터 사랑받은 곡으로 미국 퓨즈TV 올래의 노래 41에 선정되기도 했었습니다. 2014년 11월20일 출시되어 2녀 10개월이 지난 지금 1억 6천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중입니다.


20 블랙핑크 - 불장난, 1억 5009만 view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신인 걸그룹 블랙핑크죠. 뉴질랜드에서 온 로제와 태국 출신 리사로 구성되어 다국적? 그룹. 리사의 댄스는 정말 시원시원하죠. 이미 태국에서는 프린세스로 통한다고 하네요.. 2PM의 닉쿤이 프린스였었는데 벌써 그만한 인기를 누리고 있나봅니다. 활약이 상당히 기대되는 그룹중 하나. 이 곡은 2016년 10월 31일에 출시된후 10개월 만에 1억 5천 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