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음식

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음식 베스트 31~40

외국인들이 이거 없인 못살아~ 하는 한국음식 40선입니다. CNN에 소개되었던 내용으로 선별했는데요, 40가지에 들지 않은 음식도 정말 많은데요 점점더 한식이 알려지고 있으니까 더 많은 한국음식들이 알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31~40까지의 음식을 알아볼께요..


 

 31  두부김치 Dubukimchi

두부와 김치의 조합속에 헤엄치는 돼지고기. 이 셋의 적절한 조합은 마치 천국에서 만들어진거 같다고 대단한 호평을 하고 있네요. 나이드신 시골분들은 막걸리 안주로도 그만이죠..



 32  호박죽 Hobakjuk

죽 중에서도 참 맛있는 호박죽. 정말 달달하고 먹어도 먹어도 또 먹고 싶은 호박죽입니다. 병원에 입원해 계신분들이 애호하는 죽이기도 합니다.



 33  계란찜 Gyeranjjim

푸딩과 비슷할까요? 부드러운 케이크 같은 요리라고 소개되고 있는 계란찜인데요 김밥과 쌍벽을 이루는 도시락 레시피 중 하나인거 같습니다.



 34  냉면 Naengmyeon

여름하면 역시 냉면.. 콩국수와 더불어 여름에 먹으면 정말 시원하죠.. 종류도 다양하죠 메일냉면, 물냉면, 비빔냉면, 평양냉면, 함흥냉면..



 35  도토리묵 Dotorimuk

도토리 녹말로 만들어진 갈색의 젤로 같다고 소개되고 있는 도토리묵은 잘게 썬 김이나, 파, 부추, 간장 양념을 토핑으로 올려 먹는데, 도토리 묵 셀러드는 여름에 정말 좋은 음식.



 36  추어탕 Mudfish Soup

미꾸라지를 갈아서 들깨를 쳐서 먹으면 정말 고소한 추어탕이 한국음식 베스트 40에 들었네요..



 37  불고기 Bulgogi

삼겹살에 지금처럼 유행하기 전에는 불고기가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죠? 갈비는 좀 비싼 음식이었다면 불고기는 지금의 삼겹살..외국인들에게도 오래전부터 알려진 한국의 대표적 인기 메뉴중 하나.



 38  뻥튀기 Ppeongtwigi

옛날 시골 장날이면 뻥튀기 튀기는 소리가 여기저기 들렸었죠. 입이 심심할때 간식으로 제격인 뻥튀기인데 40가지 음식에 선정되었네요.   



 39  낙지볶음 Nakji bokkeum

낙지와 야채에 고추장,고춧가루,피망,표고버섯 등을 넣어 매콤하게 요리된 낙지볶음. 외국인에게는 다소 매운 음식일 것 같습니다. 의외로 외국인들은 낙지를 잘 모르는 듯. 특히 산낙지를 보면 마치 캐리비안의 해적에 나오는 낙지 인간 같은게 떠오른다고도 합니다. 웃기죠..



 40  빙수 Bingsu

요즘 유투브 한국음식 체험 영상에 많이 등장하는 여름의 대표적 간식. 요즘은 팥빙수 뿐만 인절미,망고,딸기 등 다양한 재료를 곁들여 정말 맛있는 빙수들이 많은데요.. 세계 어디를 가도 찾아볼 수 없는 맛이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