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음식

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음식 베스트 11~20


외국인이 좋아하는 이것 없으면 못살아~ 하는 한국음식 40에 대해 알아보고 있어요..지난 번에 1~10 까지 알아봤는데, 이번에는 11~20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여러나라를 여행해봐도 음식의 종류와 다양한 조리법, 거기에 5행을 기초로 한 깊이있는 건강 음식 문화는 한국이 아마 최고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여기에다 요즘엔 서양과 한국음식의 퓨전요리까지.. 영국이나 프랑스 유럽에 살다온 외국인들이 한국 빵집을 가보면 그렇게 놀란다는데요.. 다양한 빵 종류와 맛에 반한다고 해요.. 


그럼 CNN에 소개되었던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음식 40 중에서 11~20 을 알아볼께요..  



 11  떡볶이 Tteokbokki

길거리 음식으로 유명한 떡볶이, 한국을 찾는 중국, 일본 사람들 뿐만 아니라 영국,프랑스 등 외국인들 특히 젊은이들일 무척 좋아하는 음식. 한국 드라마에 떡볶이 먹는 장면이 자주 나오나봅니다. 한국드라마를 좋아하는 외국인들이 드라마속 음식인 이걸 그렇게 먹어보고 싶어한다네요..



 12  곱창 Gopchang

외국에서는 보기 드문 음식이죠. 우리와 그 뿌리가 비슷한 터어키에는 이런 음식이 있다는 군요.. 씹는맛이 고무같다고 소개되지만 한국에서 회사원들의 회식자리에 단골 손님이랍니다. 여기에 소주를 곁들이면 축제분위기..



 13  삼계탕 Samgyetang

여름철에는 보신용으로 삼계탕이 왔다죠.. 삶은 닭 속에 들어있는 갖가지 한방 재료들은 여름철 건강식으로 그만. 뜨거운 여름날에 뜨거운 음식을 먹는 이열치열 문화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매력적인 향기와 풍미, 부드러운 고기에 스며든 육즙과 인삼의 맛이 독특한 식감을 돋운다고 소개되었습니다. 



 14  비빔밥 Bibimbap

쌀, 다양한 야채, 고기, 계란에다 참기름, 여기에 고추장을 버무려 만든 심플한 샐러드로 소개된 비빔밥은 옛날 왕실에서 먹던 방자 놋그릇에 담아 먹으면 왕이 된듯한 느낌이 아닐까요? 저렴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15  김밥 Gimbap

서양에서는 김을 '검은 종이' 라고 한다고 하죠..여기에 밥과 야채를 넣고 참기름을 바른후 깨를 쳐서 먹는 맛.. 어릴때 소풍가서 먹던 김밥의 즐거움이 생각나네요... 역시 외국에서는 아웃테이크 음식으로도 상당히 인기있는 메뉴죠..



 16  된장 Doenjang

외국인들에게 아시아 음식이라고 하면 주로 간장이라고 생각하는데, 한국에는 콩을 발효한 재료가 있다고 소개되고 있어요. 만드는 과정은 복잡하지만 부산물로 간장이 만들어 지는데 이 된장에 한번 맛을 들이면 헤어나기 힘들겠죠.. 요즘 외국인들을 보면 삼겹살에 쌈을 먹을때 쌈장 소스가 그렇게 맛있다고들 합니다. 도대체 이런 소스를 어떻게 만드냐고 정말 감탄 하는 걸 많이 보죠.. 




 17  감자탕 Gamjatang

한국에선 대중적인 음식중 하나입니다. 감자,파,들깨 그리고 돼지 고기 뼈다귀를 우려낸 음식. 뼈다귀 감자탕이 요즘은 대세죠.. 들깨의 독특한 맛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18  해물파전 Haemul Pajeon

비오는 날 막걸리와 함께 퇴근후 해물파전. 으...왠지 너무 운치 있지 않나요? 너무나 한국적인 멋! 해외 여행을 다녀보면 그 나라의 전통문화야 말로 즐거운 즐길거리인데요.. 한국의 토속적인 멋이야 말로 진짜 외국인들이 이국적으로 느끼는 즐거움이 될듯.



 19  짬뽕 Jjambbong

짜장면과 형제지간 짬뽕..^^. 배달음식 하면 짜장면과 짬뽕이죠.. 쏟기질 말라고 씌운 랩에 뭍어있는 짬뽕국물의 정겨움! 양파와 더불어 매콤한 고춧가루, 여기에 각종 해물과 채소를 곁들인 맛.. 



 20  순대 Sundae

몽골요리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소개되어 있네요..맞나요? 혈액 푸딩과 비슷하데요..ㅋㅋ. 돼지 내장에 당면,야채를 넣은 길거리 음식으로 소개되고 있어요. 스페인에도 순대와 비슷한 '모르시야'라고 있는데 선지가 들어가 있는 순대종류가 있고, 영국에는 '블랙푸딩', '블러드 소시지'고 해서 순대와 거의 비슷한게 있죠.. 한국에서는 순대가 길거리 음식이지만 이들 국가에선 고급식당에서 에피타이저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