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음식

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음식 베스트 1~10


요즘 유투브에 보면 한국에서 살고 있는 외국인들이 한국 음식점을 돌아다니며 먹방을 찍어 올리는걸 많이 볼수 있습니다. '영국남자' 라는 유투버는 영국 BBC방송에까지 소개되는 등..요즘 한국 음식이 점점 더 외국인들에게 알려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사실, 정부에서 한식 세계화 운동을 했던 적이 있는데요.. 유투브를 통한 이런 영상들이 훨씬 홍보효과가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영상을 보고 있으면 참 재미있거든요.


다음은 CNN에 소개되었던 '이것 없인 못사는 한국음식 베스트 40' 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래의 숫자는 순위 랭킹은 아니고 40가지를 나타내는 숫자되겠습니다.^^. 개인 취향별로 좋아하는 음식은 다르니까요..



 1  김치 Kimchi

말이 필요없는 한국의 대표 음식입니다. 한국에 와 본적도 없는 외국인들이 냉장고에 보관해두며 즐겨 먹는 음식이라며 김치를 예찬하는 유투브 영상도 있는데요. 김치는 세계 10대 건강음식으로 선정되면서 그 위상이 세계 톱 클래스가 되었죠.



 2  해장국 Hangover Stew

외국에는 술을 마신후 해장하는 음식이 별로 발달하지 않았는데요.어떤 유투브 영상을 보니 이탈리아는 해장으로 에스프레소 커피를 마신다고 합니다. 폴란드는 요플레, 미국은 프레리 오이스터 등..우리의 해장 방법과는 많이 다르죠? 한국에 와본 외국인들이 재미있어 하는 한국의 해장 음식. 해장국이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음식 40가지에 들어있는걸 보니, 한국 술문화에 흠뻑 취한거 아닐까요?



 3  순두부찌게 Soft Tufu Stew

부드러운 두부에 조개의 맛을 보태 깔끔하고 달콤한 맛을 내는 순두부. 여기에 계란까지..외국인들에게는 예상하지 못한 맛의 조합이라고 하네요..



 4  삼겹살 Samgyeopsal 

한국인들이 가장 즐겨먹는 고기류 삼겹살은 한국에 유학온 유학생들이 한국 학생들과 어울리며 신나는 파티,회식을 하며 더욱더 유명해진듯. 소주와 함께 어우러져 눈 앞 식탁 석쇠위에서 지글지글 굽히는 고기를 보며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는게 흥미로은 문화 인가 봅니다. 여기에 쌈까지..



 5  짜장면 Jjajangmyeon

원래 중국음식이 기원이라고 하지만 실제로 중국인은 한국의 짜장면을 중국에선 볼수 없다고 하네요.. 완전히 한국화된 음식. 한국인들이 일주일에 한번은 먹는다고 소개되고 있고, 음식 배달문화도 함께 소개되고 있네요..


 6  치맥 Chimaek

치킨과 맥주. 외국에서는 치킨과 콜라죠.. 외국에는 닭요리가 주로 프라이드 치킨형태로 튀기는 방식과 그외에 한 두가지 밖에 없는데 한국에서의 다양한 양념과 삼계탕 같은 갖가지요리법에 외국인들이 반해버린다고 하네요.. 한국의 치맥에 빠진 외국인들이 자기 나라로 돌아가면 음식점으로 창업하고 싶어하는 대표적 음식. 전지현씨가 출연한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동아시아, 특히, 중국에 신드롬을 불러왔던 전설적 치맥입니다.



 7  라면 Instant Noodles

외국에서 불닭면의 인기가 엄청났던 적이 있는데요, 이로인해 불닭면을 만든 회사의 주가가 수배는 올랐고, 외국 판매가 한국 내수 판매보다 몇배가 된다는 뉴스가 나오기도 했었죠..  


 


 8  김치찌개 Kimchi Stew

김치에서 파생되는 음식중 하나라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김치의 파생 음식은 다양한데요..김치에 두부,당면,돼지고기를 곁들인 일품 Stew. 여기에 참치까지 곁들이면.. 음...군침도네요..



 9  부대찌개 Army Stew

영어 제목이 재미있죠? 한국 전쟁의 여파로 생겨난 음식으로 미국부대에서 나온 소세지,라면,치즈,스팸 여기에 떡 등을 넣어 만든 잡탕찌개라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부대찌개 참~~ 맛있죠. 



 10  간장게장 Soy sauce crab

특히, 야간일을 많이 하는 강남분들이 좋아한다는 간장게장..일본인들은 개딱지에 밥 비벼먹는걸 되게 재미있어 하는데요.. 즐거운 야식 음식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