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4차혁명

가성비 좋은 외장그래픽 탑재 영상편집 노트북 MSI GF65 3종

요즘 유튜브 영상을 찍고 편집하는 크리에이터들이 많아지면서 영상편집 노트북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나 여기 저기 돌아다니며 여행 영상을 찍는 유튜버들에게는 영상 편집이 가능한 노트북이 필요한데요, 노트북의 경우 한번 구매시 고장이 거의 없기 때문에 사실 브랜드 노트북을 우선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삼성이나 LG 등의 브랜드 노트북인 경우, 여타 가성비 좋은 대만제 노트북보다 가격이 10만원 정도 차이가 날 뿐만 아니라 디테일한 요구성능도 사실 가성비 노트북들이 더 나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컴퓨터를 조금이라도 아는 분들은 브랜드보다는 가성비 좋은 노트북을 찾는게 일반적입니다. 

 

 

가성비 좋은 노트북은 대체로 대만제가 좋은데, MSI나 ASUS, 에이서 등이 유명하죠. 영상편집용 노트북으로 사용하려면 외장그래픽 탑재 노트북은 필수입니다.

 

영상편집 프로그램으로 초보들은 곰믹스 등을 이용하고, 조금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분들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나 애프터 이펙트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어차피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나섰다면 외장그래픽 카드를 가진 노트북을 사용하는 것은 필수..

 

간단한 자르기, 자막넣기, 등의 편집이라면 크게 무리가 없지만 영상에 효과라도 넣자면 고사양의 GPU가 필요합니다.

 

 

가상화폐 채굴까지 가능한 MSI GF65

요즘 그래픽카드 좋은 컴퓨터를 가진 사람들은 개인 컴퓨터로 직접 가상화폐를 채굴할수도 있는데요, 괜찮은 그래픽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한달에 수십만원까지 채굴이 가능한데, 노트북 중에서 이런 가상화폐 채굴이 가능한 노트북이 바로 MSI GF65 시리즈기도 하죠..(▷가상화폐 이더리움 채굴에 적합한 지포스 그래픽카드 순위 & 추천 노트북..)

 

이 노트북 시리즈는 지포스 RTX 3060 GPU 6GB 를 장착하고 있어, 노트북으로는 넘사벽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하고 있고, GPU와 함께 가장 중요한 CPU또한 Core i5 중에서 고사양인 H 시리즈를 장착하고 있어, 그래픽, 동영상 작업에 최적화된 노트북이죠..

 

시리즈별로 CPU가 조금씩 다른데, i5를 장착하고 있는 것과 i7을 장착하고 있는 것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인들이 잘 알지 못하지만 그래픽 작업시 SSD의 속도와 용량가상메모리 처리시 매우 중요한 변수가 되는데, 이 시리즈는 슬롯이 2개가 있어 SSD 확장이 가능한 괴물입니다.

 

 

 1  MSI GF65 Thin 10UE  (i5-10200H)

CPU로 코어 i5-10200H를 장착하고 있고, 15.3인치 디스플레이에 지포스 RTX 3060 6GB 외장 그래픽카드를 장착하고 있어 가성비가 가장 좋은 노트북. 코어 i5와 코어i7의 경우 성능의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가격대비 가장 최적화된 CPU는 여전히 core i5 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 보러가기..)

 

 

 2  MSI GF65 Thin 10UE (i7-10750H)

코어 i7-10750H 프로세서에 그래픽 카드는 위의 제품과 동일한 지포스 RTX 3060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위의 제품과 다른것은 코어 cpu차이입니다. (▶자세히 보러가기..)

 

 

 3  MSI GF65 Thin 9SEXR (i7-9750H)

동일한 Core i7이지만 10750보다 성능이 조금 하위에 있는 9750H를 채용하고 있다. (▶자세히 보러가기..)

 

조금씩의 사양 차이가 있지만 이 노트북은 왠만한 데스크탑에서 가상화폐 채굴하는 것보다 더 좋은 성능을 낼 정도로 그래픽카드가 짱짱한 사양입니다.  위의 글 중에서 이더리움 채굴 추천 노트북 링크 되어 있는 글을 읽어보면 더 잘 알수 있는데요, 노트북의 경우 120~150만원대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것들이 가장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들이죠..

 

어차피 영상편집용 노트북을 구하고 있다면, 저 같으면 미래를 생각해서 암호화폐 채굴까지 가능한 이 녀석을 데려갈거 같네요..^^.. 웬만한 게임도 모두 돌릴수 있는건 말할것도 없겠습니다.

 

 

상품 둘러보기의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