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4차혁명

가성비 키감 좋은 노트북 레노버 씽크패드 3선, 키감은 씽크패드지~

노트북을 쓰다보면 데스탑과 달리 키보드 키감과 키보드 배치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노트북을 고를때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데탑을 쓰다가 노트북을 쓰면 아무래도 좁은 키보드 때문에 오타도 많이 나고, 오타도 오타지만 블로그 작업이나 문서작업과 같이 장시간 키보드를 써야 하는 경우는 키감 좋은 노트북을 우선 고려해야 합니다.

 

키감이 좋으려면 물리적으로 노트북의 두께가 어느정도 있어야 합니다. 요즘 나오는 노트북들은 슬림함을 추구하지만 슬림한 노트북일수록 장시간 키보드 사용시에는 무리가 옵니다. 짧게 사용할때는 쫀득한 키감도 좋게 느껴지지만 장시간 타자시에 손가락에 무리가 오지 않는 노트북을 따로 있지요.

 

 

키보드는 어느정도 깊이감이 있어야 타자시 튕겨주는 반동을 줄수 있고, 이것이 손가락에 주어지는 충격을 상쇄해주는데, 얇은 노트북은 이게 어렵습니다.

 

키보드 방식에는 멤브레인식, 펜타그래프식, 기계식, 플런저 방식, 무접점 방식 등이 있는데 장시간 타자에는 기계식이 가장 좋지만 노트북의 경우는 두께 제약으로 구현이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각설하고 그럼 노트북에서 키감이 가장 좋고 장시간 작업시 무리가 없는 것이 무엇일까? 키감의 선호에 차이가 있다고 하지만 장시간 사용시 가장 좋은 키감을 가진 노트북은 오래전부터 유명세를 가진 것이 레노버 씽크패드 시리즈입니다. 요즘은 맥북을 선호하는 분들도 꽤나 많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키감 좋은 노트북 3선

 1  레노버 씽크패드 T490

노트북 중에서는 기계식 키보드의 타격감에 가장 근접한 노트북이죠.. 14인치 화면, CPU가 코어i7, 메모리 16G, 저장장치 256G, 그래픽은 인텔 620. 씽크패드는 디자인적으로 한국사람이 느끼기에는 투박하지만 그만큼 키보드 만큼은 최고의 키감을 준다는 평이 대다수입니다.

 

Corei7에 메모리도 짱짱해서 문서작업용 뿐만 아니라 유튜브 영상 편집이나 기타 그래픽 작업 등에도 전혀 무리없는 스펙. 휴대성을 우선시 한다면 12~14인치 사이가 가장 좋고, 휴대성은 다소 희생하더라도 노트북으로 어느정도 넓은 화면을 원한다면 15인치가 가장 좋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노트북은 무조건 휴대성이고, 휴대성을 고려한다면 14인치 이하가 가장 적합합니다. 15인치는 남자라도 매일 들고 다니기에 상당히 부담되는 크기더라구요..

 

 

 2  레노버 씽크패드 T495

14인치에 라이젠7 프로세서 2.3Ghz, 8G메모리,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가성비 최적의 노트북입니다. 개인적으로 노트북을 많이 써보지만 가격대비 성능을 보면 120~150만원대의 노트북이 가장 최적화 되어 있죠. 170만원 정도되면 최신 사양이지만 사실 속도차이는 일반적인 사용환경에서는 그리 크게 느껴지지 않거든요.

 

T495는 인체공학적 키보드로 방수기능, 야간 백라이트로 어둠속에서도 작업이 가능한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키보드 중앙에 있는 빨간 트랙포인트를 별로 잘 사용하진 않지만 그래도 꽤나 편리할 때도 있더라구요.. 씽크패드의 트레이드 마크 같은 기능이기도 하지요..

 

 

 3  레노버 씽크패드 T570

가성비가 가장 좋은 씽크패드 노트북. 노트북 CPU로 가성비 최적인 i5에 클럭수가 최소 2.5G에서 3.1Ghz, 3M 캐시에 이 가격이 가장 가성비 좋은 성능대. 화면이 15인치. 매일 같이 강의를 가거나 가방에 메고 다닐 용도가 아니라면 작업하기에는 가장 적합한 디스플레이 사이즈.

 

여기에 지포스 외장그래픽을 내장하고 있어 왠만한 그래픽 작업, 동영상 작업도 무리가 없다. 키감은 씽크패드 노트북이 겅의 대동소이하므로 각자의 용도에 맞춰 선택할수 있다. 

 

그러나 위의 제품들이 지금 시점에서는 어느정도 구버전이 되어있어 중고시장에서 찾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최신 상품을 찾는다면 아래에서 레노버 시리즈를 살펴보자.

 

 

 

레노버 씽크패드 T14 AMD G3

COUPANG

www.coupang.com

 

 

 

 

상품 둘러보기의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