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4차혁명

왠만한 데스크톱보다 나은 이더리움 채굴 가능한 가성비 갑인 노트북

<6월 1일 이더리움 가상화폐 가격>

요즘 가상화폐가 뜨거운 관심사더라구요.. 주위에 주식 안하는 사람이 없고, 가상화폐 모르는 사람이 없어서 어느 하나라도 하지 않으면 시대의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하는 사람이 될 정도입니다.

 

주식의 경우는 워낙, 요즘의 은행 이자가 형편없다보니 저축하기 보다 주식 배당주를 사놓고 배당을 받는것이 은행이자의 3배정도는 될 정도고, 가상화폐는 다소 접근하기가 좀 꺼려지지만 점점더 글로벌하게 통용되는 방향으로 가고 있어 가상화폐도 재테크를 한다면 알아두면 좋을듯 합니다.

 

가상화폐도 주식처럼 거래소에서 원화를 가지고 가상화폐를 사서 가격이 오르면 되팔아 시세차익을 누릴수 있지만, 주식과는 다르게 집에 컴퓨터 그래픽만 좋으면 사지 않고 채굴하는 방법도 있어 참 재미있는 투자긴 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가상화폐는 관심을 두지 않다가 최근에 집에있는 컴퓨터로도 채굴이 가능하다는 걸 우연히 알게되서, 프로그램 깔고 한번 돌려봤는데, 이게 정말 전기세 빼고 용돈정도 벌려서 놀랐습니다. 어차피 낯 시간동안 돌아가는 컴퓨터고 그래픽카드는 그리 나쁘지 않은 지포스 GTX1660 6G짜리라, 일반 컴작업하기에는 그래픽이 남아돌아 백그라운드에서 채굴 프로그램을 돌리고 있는데, 재미있습니다.

 

그런데, 직장인 이라면 직장 컴으로 하기도 그렇고, 사실 직장 컴이 그래픽 전문 컴이 아닌 경우에는 그래픽 카드가 고사양일 이유가 없기 때문에 채굴이 곤란하죠..

 

이럴때 노트북이 있다면 전원만 연결해놓고 프로그램을 돌리면 하루에 적게는 몇천원 한달이면 10만원을 좀 넘게 벌수 있는게 있어서 꽤 놀랐습니다.

 

요즘 가상화폐 채굴이 너무나 붐이라 예전에 그래픽카드 가격보다 거의 2배 가까이 가격이 올랐고, 심지어는 살려고 해도 살수도 없는 정도죠..

 

<RTX 3060 현재가격 보러가기>

 

제가 쓰는 지포스 GTX1660 6G짜리로 시험삼아 돌려보면 해시레이트가 평균 20mh/s 정도 나오는데, 하루 온종일 끄지 않고 돌리면 현재 이더리움 가격(300만원)으로 1500원정도 들어오는데, 이 노트북은 해시레이트가 48.99mh/s 정도라 최소 하루 3천원정도는 나올듯 합니다.

 

현재 컴퓨터용 그래픽 카드로 해시레이트가 48mh/s 정도 나오는 지포스 RTX 3060이 그래픽카드 가격만 120만원 가까이 하는걸 보고 정말 가성비 최고... 

 

이 노트북은 MSI에서 나온 GF65 Thin 10UE 노트북으로 모바일용 FTX 3060 6GB 탑재버전..

MSI GF65 Thin 10UE(i5 10200H, RTX 3060 6GB) 보러가기..

 

MSI GF65 Thin 10UE-i5 (248) 게이밍노트북 15.6

COUPANG

www.coupang.com

 

 

컴퓨터용 RTX 3060의 메모리가 12G인 것에 비해 절반밖에 안되는 메모리지만 외국 포럼에 게시된 위의 노트북에 탑재된 그래픽카드의 헤시가 48.99MH/s가 게재되어 있는데, 데스크톱 RTX 보다 불과 19%의 성능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수치라 정말 놀랐네요..

 

혹시 가성비 좋은 게이밍 노트북, 아니 게이밍 아니래도 이정도의 그래픽카드라면 세상 못돌리는 프로그램은 없죠.. 가성비 최고인 i5 CPU에 이정도 가격이라니..역시 가성비 노트북은 대만제들이 짱입니다. 

 

가상화폐 돈주고 사지말고 직접 채굴해서 종자돈 마련해보는 것도 재미있을것 같네요,,,요즘 집에서 그래픽카드 2~3개로 한달에 7~80이상 버는 분들도 꽤 많더라구요.. 가상화폐 가격이 오를수록 수익성은 더 좋아지니 채굴해서 바로 팔지말고 값이 오를때 팔면 그것도 또다른 재태크가 되겠죠..

상품 둘러보기의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