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4차혁명

한국 유튜버 중 구독자가 가장 많은 유튜브 채널은? 톱 100 순위

한국 유튜버 중에서 구독자가 가장 많은 유튜브 채널은 어디일까요? 요즘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한국인들이 늘어나면서 볼거리도 많아 지고 있어서 좋습니다. 


요즘 TV보는 시간보다 유튜브 보는 시간이 더 많을 정도로 유튜브는 워낙 다양한 주제와 내가 보고 싶은 영상을 현실감있게 볼 수 있어서 상당히 좋죠.. 


앞으로 TV보다 파급력이 더 커지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쉬운건 이런 중요한 플랫폼을 외국에 빼앗기고 있다는건데요..우리나라도 컨텐츠에만 집중하지 말고 이런 플랫폼에 대한 경쟁력을 길러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만큼 유튜브의 덕을 보고 있는 국가도 없습니다. KPOP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싸이, 그리고 지금 글로벌 대세인 방탄소년단까지..아마 유튜브가 아니었다면 불가능했겠죠..


그럼 우리나라 유튜브 채널중에서 구독자가 가장 많은 채널을 1위에서부터 100위 까지 살펴볼까요?


 1~10  

1위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채널이 차지했네요...빅히트 현재 구독자는 약 1822만명. 역시 방탄소년단의 위력은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2위는 SMTOWN, 3위가 1theK(원더케이)입니다. 원더케이는 주로 한국 KPOP을 유튜브로 보여주고 있는 음악 채널이죠.. 그다음 4위는 방탄소년단이 직접 운영하는 소식 채널이 4위를 차지했습니다. 


5위서부터 10위까지는 싸이 채널을 비롯해서 빅뱅, JYP, Mnet등 모두 케이팝 채널인 것을 알수 있습니다. 사실 제가 J.Fla는 누군지 잘 모르는데요, 가수로 활동중인 사림인가 봅니다. 순수하게  개인이 운영하는 채널은 10위권에 없는것 같습니다. 


  

 11~20  

11위에서 20위까지의 특징을 보면 역시 음악 채널 위주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눈에 띄는 채널은 일렉 기타로 멋진 캐논 연주를 선보이며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던 Sungha Jung 채널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 놀이 채널을 다루고 있는 보람튜브 토이리뷰 채널이 15위. 대단한 채널이죠...구독자가 현재 기준으로 518만이 넘습니다. 그리고 한류 뷰티 채널인 PONY Syndrome 채널이 17위에서 눈에 띄네요. 구독자 458만명 가량입니다. 한국어로 진행하는데도 국제적으로 활동중이라 대단한것 같습니다. 

  

 21~30  

21위에서 30위까지는 KPOP 관련채널과 장난감, 케이팝 커버댄스 채널인 waveya 2011, 그리고 유아채널인 보람튜브, 먹방 벤쯔 채널이 올라있습니다.


  

 31~40  

31위에는 영국남자 채널이 올랐습니다. 구독자가 약 286만명이군요. 한국 여자와 결혼한 영국남자의 한국 체험기..특히 먹거리 위주로 많이 진행되죠..저도 구독자이기도 한데 정말 재미있게 진행하더라구요. 떵개떵은 떵개와 개떵이의 준말로 먹방 채널. 그리고 이것저것 다루고 있는? 보겸 TV가 있습니다. 


 41~50  

41위는 마인크래프트 게임 플레이 영상을 주로 올리면서 유명해진 도티TV로 구독자가 약 241만명. 그리고 어린 서은이의 성장기를 다루고 있는 서은이야기 채널이 42위. 춤을 좋아하는 아역모델인 하은이의 일상을 다룬 어썸하은 채널이 구독자 234만 가량. 역시 40위권도 KPOP 채널은 빠지지 않네요. SBS 인기가요, YG패밀리의 위너 채널이 올라와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반인들의 채널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51~100  

51위에서부터 100위까지의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1월 오늘까지의 순위니 앞으로도 순위는 조금씩 바뀌겠죠? 100위에 랭크된 태경TV는 구독자가 130만명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인 PewDiePie 퓨디파이의 구독자가 현재 6937만명 약 6400만명 가량입니다. 영어를 쓰고 있으므로 한국어 기반의 우리나라 유튜버들과 차이가 나는것은 당연하지만 한국어 이용자수에 비해서는 상당히 좋은 구독자 수를 가지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케이팝과 게임, 유아, 뷰티, 먹방 쪽 카테고리가 많은듯합니다. 앞으로 다양한 채널들이 나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