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30만원 전후 가격대 27단 출퇴근용 자전거 추천, MTB vs 로드바이크

출퇴근용 자전거로 한참동안 회사에 출근한적이 있었습니다. 직장이 자전거로 출퇴근을 할수 있는 적당한 거리에 있다면 이보다 좋은 것은 없겠죠. 특히 봄, 여름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럼 출퇴근용으로는 어떤 자전거가 좋을까? 도시형 MTB? 입문용 MTB? 아니면 로드바이크? 

 

가격을 고려한다면 로드바이크가 훨씬 유리하고 간지나는 디자인으로도 로드바이크 승. 출퇴근 이외에 레져용으로도 즐기고 싶다면 저렴한 MTB자전거 승. 어디에 순위를 둬야할까?  

 

 

정의 경험을 살려볼때 가장 중요한 것은 도난 가능성이 낮을것..^^ 이었습니다. 도둑이 참 많이 없어진 좋은 나라가 되었지만,왜 자전거만은 예외일까요? 출퇴근용은 매일 타고 다니게 되는데, 때로는 지정 주차 지역 이외의 장소에 자전거를 세워두게 되거나, 가끔식 있는 회식 때문에 직장이나, 근처 주차공간에 세워두고 퇴근을 하게 되는 경우가 꽤 빈번합니다.

 

그런데 의외로 도난 가능성이 높아, 맘이 편치 않은게 사실이죠..개인적으로 2~3차례 이렇게 값비싼 자전거를 잃어버리면서 깨달은건 아..자전거는 소모성으로 생각하고 구매하는게 제일이다라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산악용 전문 MTB 자전거 같은 경우라면 집안에 따로 자전거 거치대를 두고 보관하기도 하고, 또 자주 이용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좀더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지만 출퇴근용은 좀 다르죠.. 오래 탄다고 생각하기 보다. 1~2년 타고 새 자전거로 교체한다고 생각하고 구입하는 게 좋다고 추천드리고 싶네요.

 

이런 용도에 잘 맞는 출퇴근용 자전거 몇가지를 모아봤습니다. 

 

   프로마스터 27단 MTB 세로스 2.7D 27.5인치

도시형 MTB, 입문용 MTB로도 사용가능한 출퇴근용 자전거로 좋습니다. 동일가격대에서 디자인 괜찮고 기능은 일반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주말에 레져용으로 한강이나 가벼운 산악용으로도 좋아 다용도로 쓰기에 좋죠. MTB의 장점이라면 로드자전거보다 장시간 탑승이 가능하고 안정감이 좋다는게 특징입니다. 자세히 보러가기

 

   알톤 시마노 27단 로드바이크

로드바이크는 MTB보다 가볍고 디자인이 세련된 맛이 있어서 출퇴근용으로도 아주 잘 어울린다. 가격도 동일 성능의 MTB보다는 저렴한 편인데 요즘 워낙 중국산 수입 자전거가 많다 보니 국산 자전거가 그립다. 이 녀석은 알톤에서 나온 하이브리드형으로 시마노 27단 변속기를 쓰고 있고 알루미늄 림, 켈리퍼 브레이크에 무게가 11.5kg으로 가볍다. 로드바이크다 대게 핸들이 동그랗게 아래로 말린 형태라 상체를 굽히고 오랫동안 타려면 불편함이 있어 스피드를 즐기는 사람이 아니라면 출퇴근용으로는 조금 꺼려지는 점이 있는데, 이 자전거는 일자형 핸들이라 MTB처럼 허리를 세울수 있어서 좋다. 자세히보기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