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음식

짠내투어에 소개된 CNN선정 세계 최고의 음식 베스트 11~20

얼마전 짠내투어에 소개된 CNN선정 세계 최고의 음식 1위에 랜당이란 음식이 소개되었었는데요, 그래서 바로 CNN이 선정했다는 1위부터 10위까지의 최고 음식을 살펴보았었죠. 1위가 랜당, 박나래씨가 그렇게나 많이 언급하던 나시고랭은 2위에 올라와 있었습니다. (▷CNN선정 세계 최고의 음식 베스10 순위)


10위권내에 일본의 스시, 태국의 똠양꿍, 팟타이,솜탐 그리고 홍콩의 딤썸, 일본 라멘, 중국의 북경오리, 태국의 마사멘 카레 등이 있었는데 대부분의 요리가 동남아 음식들이라 다소 의외이기도 했습니다.


한가지 아쉰운건 한국의 요리가 10위권 내에 없었던 점인데요..그래서 10위권 밖의 1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도 올려보겠습니다. 20위권 안에는 한국 음식이 올라와 있네요..


그럼 CNN이 세계 최고의 음식이라고 했던 베스트 11~20위를 알아보겠습니다.


 20  퍼 Pho, 베트남

퍼는 육수에 쌀로 만든 베트남 국수로 닭고기 또는 쇠고기를 넣고 취향에 따라 칠리소스나 라임즙, 고수 등을 넣어 먹는 쌀국수 요리. 


 19  그린 커리 Green curry, 태국

순위권안에 유독 태국 음식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글을 쓴 사람의 취향이 뭍어난 것일까요? 코코넛 크림과 태국 쌀, 그리고 매운 카레맛은 마치 태국의 해변을 느끼게 해준다고 하는군요.


 18  크루아상 Croissant, 프랑스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프라스 빵 크루아상. 서양인들이 좋아하는 커피한잔에 크루아상과 함께라면 아침식사로 그만이라고 합니다. 


 17  젤라또 Gelato, 이태리

이탈리아 말로 젤라또는 아이스크림을 예기한다고 합니다. CNN에서는 이탈리아 최고의 디저트로 꼽고 있네요. 이탈리아 젤라또는 미국의 아이스크림보다 공기를 작게 포함하고 있어 밀도가 높아 더 맛이 좋다고 합니다.



 16  케밥 Kebab, 터어키

터어키의 대표 음식으로 잘게 썬 쇠고기와 양고기, 닭고기 등을 불에 구워 채소와 함께 먹는 음식. 케밥에는 도너, 이케다, 쉬쉬, 쉐이크, 오만 케밥등의 다양한 형태와 종류가 있다고 하네요. Shish 케밥을 먹어보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15  아이스크림 Ice cream, 미국

견과류와 마시멜로, 초콜릿 소스를 곁들인 미국 스타일의 아이스크림을 15위에 올려놓았습니다. 아이스크림의 달달한 맛을 싫어할 사람이 과연 있을까요? 


 14  사테 Satay,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의 사테는 한입 크기로 썬 고기를 나무꼬치에 꿰어 먹는 인도네시아식 꼬치구이. 뭐 이 정도의 맛은 우리나라 꼬치 구이들도 얼마든지 비슷하죠.^^.


 13  치킨 라이스 Chicken rice, 싱가포르

밥에 닭고기를 넣은 요리로 싱가포르의 국민 요리로 불리기도 한다는 군요. 삶은 닭고기를 향기로운 기름진 쌀위에 얹은뒤 얇게 썬 야채를 토핑하기도 하는데요. 닭은 굽거나 간장에 조린 닭을 사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12  김치 Kimchi, 대한민국

드디어 나왔습니다. 우리나라의 김치가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네요. 요즘 윤식당에서도 자주 보게 되는 광경이지만 김치는 이제 왠만한 세계인이 모두 알고 있는 음식이 되었죠. 한국에서는 이 발효 야채인 김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김치없이 2일 이상을 버틸 수있는 한국 사람을 없을지도 모른다고 했네요..ㅎㅎㅎ


 11  라자냐 Lasagna, 이태리

햄버거와 비슷하게 밀가루에 달걀, 기름, 소금, 물등으로 반죽한 파스타류 사이사이에 라자냐 소스와 로마노 치즈, 모짜렐라 치즈, 저민 고기 등을 넣아 만든 샌드위치 형태의 이탈리아 음식. 이탈리아의 대표 음식인 피자를 제치고 이탈리아 음식으로는 1위에 올랐습니다. 



이상으로 CNN이 선정한 세계최고의 음식 11위부터 20위까지 알아봤는데요, 한국 음식으로는 김치에 이어 불고기가 22위, 비빔밥이 40위, 갈비가 41위로 50위 안에 한국음식이 4개가 올라왔습니다. 


개인의 취향이 다 다르니까 사실 순위는 별 의미가 없긴 하지요.. 아~ 그나저나 그림 보니 너무 먹고 싶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