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음악

한국드라마를 좋아하는 해외 팬들이 갖고 싶어하는 드라마 속 아이템 8가지

KPOP 뿐만 아니라 한국 드라마는 전세계적으로 상당한 저변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가 해외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한지도 벌써 20여년이 다되어 가니까 역사도 꽤 되는 편입니다.


대장금, 올인, 풀하우스, 허준, 주몽, 가을동화, 겨울연가를 비롯해서 최근의 상속자들, 태양의후예, 도깨비, 별에서 온 그대 등등 전세계적으로 한국드라마 팬들이 상당히 두터운데요. 해외 유명 드라마 스트리밍 서비스 사이트중 하나인 드라마피버에서 소개한 해외 한국드라마 팬들이 꼭 갖고 싶어하는 8가지 아이템이란 글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한국드라마 보다보면 참 신기한게 많은가 봅니다. 어떤 외국인은 초록색 병에 든 술이 뭐냐고 궁금해 하기도 하고, 또 어떤 해외팬들은 라면 끓여먹는 노란 냄비에다 라면 끓여먹어보는게 또 소원이란 사람도 있고, 우리가 미쳐 생각지도 못한 일상적인 것에 흥미를 느끼는 외국인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럼 해외 팬들이 한국 드라마속에서 꼭 갖고 싶어하는 아이템이 무엇인지 볼까요?

 1  노란 냄비 Gold Ramen Pot

한국드라마를 보다보면 라면을 끓여먹는 장면이 꽤나 많이 나오는데, 이럴때 보면 대개 노란 남비에 라면을 끓여서 꼭 냄비두껑에 라면을 얹어 후후~ 불면서 먹는 장면이 많이 나오죠.. 외국인들은 이 노란냄비가 참 신기하고 또 갖고 싶다고 하네요. 여기에 라면을 끓여서 두껑에 꼭 라면을 얹어 식히면서 먹어보고 싶다고 합니다. 


 2  평상 Korean Style Outdoor Bench

외국에 소개된 평상의 영어이름은 Korean style outdoor bench. 예전에 옥탑방 왕세자라는 드라마에서 옥상위 평상에서의 장면이 꽤 많이 나왔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많은 드라마에서 옥탑방은 자주 등장하죠. 이때 평상도 상당히 많이 등장하는 편입니다. 외국인들에게는 이 평상이 참 신기한가 봅니다. 하긴 외국에는 좁은 벤치밖에 없으니 이렇게 넓은 마루형 벤치에서 음식도 해먹고, 예기도 하고, 때론 별을 보면 잠도 잘수 있는 이 벤치가 갖고 싶기도 할듯.


 3  초인종 카메라


왜 자기 나라에는 이런 초인종 카메라가 없는지 모르겠다고 한탄하는 해외 팬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에 있는 인터콤 시스템과 번호키는 해외에서는 왠만한 고급주택이나 호텔이 아니면 일반 가정집에서는 구경하기 어려운 시스템이라고 하네요.


 4  매끈한 스마트폰과 케이스

드라마에서 상당히 많이 나오는 장면중 하나가 바로 휴대폰 통화 장면이죠. 한국 드라마를 보다보면 카톡하는 장면이나 문자하는 장면을 애니메이션 처럼 재미있게 처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다수 출연자들이 들고 있는 스마트폰은 매끈하고 세련되 보인다고 하네요. 아이폰이 뭐야? 안드로이드 폰으로 갈아탈래~ 하는 생각이 든다고 하네요. 


 5  커플룩

한국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커플룩. 커플룩하나 없다면 커플도 아니다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6  스타일리시한 헤드폰

그러보 보면 한국 드라마에는 청춘물 남자주인공들이 유독 헤드폰을 목에 걸고 나오는 장면들이 많은듯. 멋진 주인공들이 걸친 헤드폰이 참 멋있어 보이는가 봅니다. 


 7  예쁜 교복

예전에 미국 영화나 영국 영화를 보면 학생들의 교복이 참 예뻤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은 외국인들이 한국드라마를 보면 그렇다고 합니다. 정말 한국 많이 발전했나보네요. 하긴 요즘 교복들은 참 예쁘죠.


 8  음료수 도어가 있는 냉장고

한국 드라마를 보다보면 음료수만 꺼내먹을수 있는 도어가 있는 냉장고가 나오는데 외국인들은 이게 부럽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의 경우 양문형 냉장고를 쓰는 가정이 많고, 양문형 냉장고의 경우 대개가 이렇게 따로 음료용 작은 도어가 있어 상당히 편리하기도 한데요, 꽤 럭셔리해 보이는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