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져,문화.스포츠

CNN이 뽑은 한국이 세계 어느 나라보다 최고인 것 10가지

얼마전 빌보드 뮤직어워드에서는 레이디가가, 저스틴비버, 셀레나 고메즈,  아리아아 그란데 등의 쟁쟁한 미국의 톱 스타들을 꺽으며 당당하게 소셜아티스트 부문 그랑프리를 차지한 방탄소년단이 있었습니다.


세계 반도체 순위 1위, 세계 스마트폰 판매 1위 등등 한국은 세계 최빈국에서 지난 60년 동안 엄청난 도약을 해왔습니다. 이런 한국이 세계 어떤 나라보다 단연 최고인 것 10가지를 CNN이 소개했는데요..여기에 한번 소개해볼까 합니다.


 1  인터넷


미래를 보고 싶은가? 그렇다면 한국에 가봐라! 세계에서 가장 높은 82.7%의 인터넷 보급률과 전체 인구의 78.5%가 스마트 폰을 사용중이고, 그중에서도 18세에서 24세사이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97.7%에 이르는 어마어마한 스마트 국가. 


고속으로 움직이는 지하철에서도 인터넷이 전혀 끊김 없이 쓸수 있는 거의 유일한 나라. 지하철에서도 TV를 볼 수 있는 국가. 거리 어디를 가도 무료로 쓸수 있는 와이파이가 즐비한 나라가 바로 한국이라고 소개합니다. 


사실 외국에 가보면 정말 인터넷 수준이 거의 우리나라 10여년전과 비슷하죠..심지어 미국조차도 그렇습니다. 호텔에서 와이파이를 쓰려면 따로 요금을 줘야만 쓸수 있는 환경은 외국에 나가보면 얼마나 답답한지를 알수 있게되죠..


 2  신용카드


한국은 신용카드 문화가 가장 발달한 국가. 외국에서는 여전히 지폐밖에 사용사용할 수 없는 곳이 많지만 한국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경우 신용카드만 있어도 불편함이 없을 정도. 심지어 지하철도 신용카드 결제로 이용할 수 있는 나라. 


2011년 기준으로 미국인들은 한 사람당 77.9건의 신용카드 거래를 했고, 캐나다는 89.6건을 사용했지만 한국은 무려 129.7건을 사용. 심지어 판매자가 신용카드를 거부하는 것은 불법일수 있는 나라. 택시요금도 신용카드로 낼 수 있는 나라.. 외국인들의 눈에는 도저히 믿기지 않는 모양입니다. 


 3  일중독


한국 기획 재정부의 2012년 통계에 따르면 한국인의 주당 평균 노동신간은 OECD 평균인 32.8에 비해 36%나 노동량이 많습니다. 밤늦게 까지 공부하는 학생들, 초등학생마저도 방과후 3~4개의 학원을 다니는 나라, 저녁 퇴근 시간이 지나도 훤히 밝혀져 있는 사무실 빌딩들의 불빛. 세계에서 가장 적은 수면 시간을 가진 나라가 바로 대한민국.. 1등이라고 하네요.. 


 4  사업적 술자리 문화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서, 또는 거래성사를 축하하기 위한 회식 문화. 회식에 빠진 사람은 은근히 따 당할 수 있는 문화가 엄연히 존재하는 한국. 11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술 1위는 바로 소주. 러시아의 Smirnoff 보드카를 능가했다고 합니다. 역시 술문화 1위..


 5  혁신적인 화장품


메이크업 화장에서 한국인 만큰 계속적으로 혁신적 제품을 내놓는 나라는 없다. 달팽이 크림은 이미 오래된 예기. 화산 점토 가루에서 성분을 추출하고, 발효 콩에서 보습제를 뽑아내는 혁신성은 세계 최고 수준. 한국에는 놀라운 미용용품들이 넘쳐난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6  여자 골프


세계 여성 골퍼 상위 100명중 38명이 한국인. 현재 상위 25위중 9명이 한국인 인것에 대해 2013년 이코노미스트지는 "왜 한국 여성들은 골프를 잘 치나? 라는 질문을 던졌다고 합니다. (▷참고글.2017 여자골프대회 LPGA 상금수입 순위 톱10) 스포츠 강국 코리아죠.. 


여자 골프뿐이겠습니까? 한국 양궁은 또 어떤가요? 84년 올림픽 이래 한번도 우승을 놓치지 않은 여자 양궁이거든요.. 스포츠에선 여자들이 정말 대단한 활약을 펼쳐주고 있습니다.


 7  스타크래프트



1998년 스타크래프트가 나온 이래 거의 절반이 한국에서 판매되었고, 프로 선수까지 보유한 나라. 한때 스타크래프트 게임만 전문으로 방송하는 케이블 채널이 있을 정도. 한국 선수를 만나면 무조건 피해라~..ㅎㅎㅎ. 외국 선수들의 절규가 이어집니다. 비단 스타크래프트 뿐만 아니라 오버워치 등 대부분의 게임에서 한국선수가 뛰어들면 모조리 상위권..


게임잘하는 국가 상위 10개국을 소개하는 유투브 영상을 보면 단연 한국이 1위. 그 뒤를 중국, 독일, 미국, 네덜란드 등이 잇고 있습니다. 한국 금데달 33개, 중국 금메달 15개, 독일 금 14개, 미국 금13개, 네덜란드 금 6개 등등...


 8  비행기 승무원


전세계 항공사 승무원들이 한국의 항공기 훈련센터로 와서 교육을 받는다고 합니다. 한국 항공사를 이용한 사람에게 물어보면 기내식으로 나온 비빔밥이 조금씩 줄어드는 걸 보면 거의 실신지경에 빠진다고 하네요.. 세계 에서 가장 맛있고 다양한 기내식으로 유명한 것이 한국의 항공사라고 하네요..

 

 9  소개팅 문화


다음 소개팅은 언제야? 라고 하는 것이 한국 싱글들이 자주 하는 질문이라고 하네요. 한국 최대의 결혼 중매 회사 듀오에 따르면 첫 데이트에서 결혼까지 평균 10.2개월이 걸린다고 하네요..


 10  성형 수술


턱이든 이마든 치아든 성형수술을 위해 아시아 기타 국가들에서는 의사를 찾을 수 가 없다고 하네요.. 러시아인, 중국인, 일본인, 몽골인 기타 중앙아시아 등지의 나라에서 의사의 기술뿐 아니라 수술을 위해서 한국으로 의료관광을 온다고 소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