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져,문화.스포츠

빌보드가 선정한 방탄소년단 노래 톱10


빌보드에서 선정한 방탄소년단의 노래중에서 꼭 들어야만 하는 베스트 송 랭킹 톱 10을 소개하겠습니다. 올해 빌보드 뮤직어워드에 당당히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 1위를 한 방탄소년단의 해외 인지도는 점점더 확대되는 듯 합니다. 


방탄소년단의 해외 공연에는 수많은 해외 팬들과 그들의 열성 팬인 아미, ARMY 가 집결..콘서트 장을 가득가득 메우고 있는데요. 티켓 파워가 엄청나다고 하는 군요..


방탄소년단은 매 뮤직비디오마다 이어지는 스토리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것이 해외팬들의 전반적인 평인데요, 그 뿐만 아니라 그들의 획기적인 춤 동작과 뮤직비디오의 스펙터클한 연출이 해외 팬들을 사로잡고 있죠..


그럼 빌보드가 선정한 방탄소년단 BTS의 베스트 송 톱 10을 알아보겠습니다. 



 10  I Need U 

Dope 처럼 방탄소년단의 사운드에 새로움을 가져왔다는 평을 달았습니다. 맥박이 뛰는 비트와 낮은 키의 랩 하모니가 뛰어나고 이후에 발매된 싱글앨범들인  Save Me, RUN, 피땀눈물은 이 노래의 영향을 받았다고 써 놓았네요.



 9  쩔어 Dope 

빌보드200 차트에 나타난 '쩔어 Dope'와 'I Need U'는 방탄소년단을 새로운 음악의 영역으로 끌어올려 새로운 KPOP 보이밴드로 변화시키며 가장인기 있는 세계적 그룹이 된 계기를 만들었다. '쩔어'는 코러스의 궁극에 가까운 완성을 이룬 곡으로 펑키한 사운드와 리듬을 강조하며 새로운 악기의 구성을 만들어낸 응집력있는 흥분을 자아내고 있다.



 8  진격의방탄 Attack On Bangtan 

3전만해도 반항적인 학생들로 보였떤 방탄소년단의 싱글 Attack On Bangtan 은 얼핏보기에는 펌프럽 트랙같지만 팝 멜로디와 힙합 스와치를 절묘하게 혼합한 노래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7  RUN 

새로운 음악적 요소에 대한 탐구와 그룹의 스타일을 전체적으로 성숙시켰다는 평을 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이전 싱글들이 상당히 활동적인 코러스가 있었다면 이번 싱글은 좀더 일반적인 팝 사운드를 가지고 있으며, BTS의 스타일 변화를 보여주었다고 평. 



 6  뱁새 Silver Spoon

다른 BTS 노래들처럼 한국사회의 모순을 비판하는 노래로 한국사회에서 흑수저,금수저를 빗대어 사회의 부와 계층의 문제를 다룬 노래.


 5  상남자 Boy in Luv 

힙합을 KPOP요소와 통합하려는 시도가 성공적인 작품이라고 평하고 있습니다.



 4  Save Me 

'피땀눈물' 이전의 마지막 싱글인 Save Me는 이전 앨범들로부터 스마트한 변화를 가져온 노래로 이제까지의 작품에 비해 가장 접근하기 쉬운 사운드를 택했다는 평입니다. 공격적인 스타일인 Fire와 함께 출시되었지만 힙합의 영향이 최소화되었고, EDM을 통합해서 현대적인 주류 사운드를 만들어 냈음. 빌보드드 트위터 톱트랙 차트에서 3위에 오른 인기곡



 3  킬러 Cypher Pt.3: Killer 

힙합에 랩이 위주를 이루는 곡으로 랩몬스터, 제이홈,슈가의 소감이 담긴 곡으로 래퍼이자 프로듀서인 Supreme Boi와 공동작업 한 곡. 방탄소년단의 여타 싱글들과는 다른 랩곡.



 2  No More Dream

가장 상징적인 방탄소년단의 곡중 하나. 이 곡은 그룹의 에너지와 영감의 메시지를 통해 나머지 곡작업을 위한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  



 1  피 땀 눈물 Blood Sweat & Tears 

지금까지의 방탄소년단의 역량이 모여 만들어진 혁신적인 곡으로 '피땀눈물'은 올드스쿨 힙합사운드에서 벗어나 그룹의 새로운 혁신을 가져온 곡으로 빌보드200 차트에서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르며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절정으로 끌어올린 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