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음식

해외 여행객이 추천하는 체코 프라하 여행시 꼭 들려봐야 할 곳 6곳

해외 여행 가이드 사이트에 소개된 체코 프라하 여행시 꼭 가봐야 하는 곳 6군데는 어디? 개인적으로 아직 프라하는 가보지 못했지만 아름다운 도시하면 체코의 프라하를 꼽는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많습니다.


예전에 프라하의 연인이라는 드라마에서 보면 프라하의 다리, 아름다운 건물들, 그리고 거리는 한폭의 그림 같은 풍경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떠나고 싶네요..해외로~


체코 프라하를 갈 계획이 있다면 한번쯤 미리 봐두면 좋을 정보라 정리해봅니다.

 1  프라하 성과 비투스 대성당 Prague Castle & Vitus Cathedral

프라하의 야경을 가장 잘 볼수 있는 곳으로 가장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물론 낮동안에도 프라하를 훤히 내려다 볼 수 있는 지역으로 여행객들에게는 반드시 방문해봐야 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발 600m에 위치해 있고 여기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고대의 성으로 알려진 프라하 성과 비투스 대성당이 있습니다. 프라하성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곳.


비투스 대성당은 스테인드글라스로도 유명한데 알폰스 무하의 작품은 많은 여행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고 합니다.



 2  구시가지 광장 & 천문시계 Old Town Square & Astronomical Clock

프라하의 옛스런 멋을 가장 잘 느낄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광장에는 역사적인 건축물로 가득해서 프라하의 역사를 느끼게 된다고 하네요. 광장에서 최고의 하이라이트는 천문시계로 1410년에 제작된 시계로 똑같은 시계를 제작하지 못하도록 시계 제작자의 눈을 멀게 만들었다는 전설이 전해오는 명물 시계.



 3  카를교 Charles Bridge

카를교를 방문하지 않고는 프라하를 방문했다고 할 수 없다~ 라는 수식어를 가진 곳. 프라하 성과 헝거월 Hunger Wall, 페트린 힐을 모두 볼 수 있는 프라하 여행 코스중 필수 코스. 프라하 구시가지 광장과 프라하성을 가게 되면 자연스럽게 가게 되는 곳으로 구시가지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면 바로 프라하의 카를교를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프라하 카를교는 체코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진 다리면서 유일한 보행자 다리. 프라하성과 구시가지를 연결하는 다리로 블타바강을 낀 전경이 압권이라고 합니다. 




 4  페트린 힐 Petrin Hill

프라하 전체 도시의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으로 페트린 타워와 Hunger Wall, 등산열차 Funicular, Hall of Mirrors 등의 명소가 있는 곳. 프라하의 최고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페트린 힐의 페트리진 전망대에 가기 위해 푸니쿨라 라는 열차를 타고 올라갈 수도 있고, 걸어서는 30분정도면 올라간다고 하는군요. 프라하의 예쁜 갈색지붕들이 인상적인 프라하의 전경을 만들어 내는 광경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 


 5  바츨라프 광장 Wenceslas Square

프라하에서 쇼핑과 레스토랑, 유흥을 즐길 수 있는 곳. 이곳 인근에 프라하 숙소를 얻으면 좋다고 추천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츨라프 광장은 신시가지로 조성 시기는 중세시대라고 하네요. 


 6  시민 회관 Municipal House

보헤미안 Bohemian 왕이 사용했던 곳으로 오늘날에는 각종 전시회와 예술 공연 장소로 사용되고 있는 곳. 예술 문화의 도시 프라하에서 공연한번 즐기지 않고 왔다면 섭섭하겠죠. 미리 공연 티켓을 예매하고 클래식 공연까지 즐기고 온다면 프라하의 모든 것을 즐기고 올수도..


<사진출처: 네이버 Haroo님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