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음식

서울 밤 야경 좋은 곳으로 외국인에게 소개된 10곳

세계의 밤은 아름답다. 도시가 발달하면서 세계의 도시들은 독특한 야경을 만들어내며 여행객들의 발길을 잡는다. 어느덧 세계속의 도시로 우뚝선 서울도 이제는 세계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거대 도시가 되어 가고 있다.


서울의 야경은 외국인들에게 어떤 인상을 남기고 있을까? 서울 밤 야경이 좋은 곳으로는 어디가 있을까?


얼마전 '어서와 서울은 처음이지' 라는 TV 프로그램에서 해외에서 온 외국인 친구들이 서울 남산에서 서울의 야경을 바라보며 홍콩의 야경보다 아름답다고 하는 감탄사를 보면서 새삼 서울의 야경이 이렇게 화려해졌구나~ 하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


서울시에서 여론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서울 밤야경이 좋은 곳으로 외국인들에게 소개하고 있는 곳 10곳을 알아보자. 2015년에 작성된 터라 조금의 변화가 있을텐데, 새로 생긴 롯데타워에서 바라보는 서울야경이 빠진건 다소 아쉽다.


 1  광화문 광장

광화문 광장이 서울 밤 야경 좋은 곳 1위에 선정되었다. 아무래도 광화문은 경복궁을 중심으로 한 서울의 옛도심의 중심으로 어쩌면 한국을 상징하는 중심이 아닐까? 높은 곳에서 시내 전체를 조망하는 야경지는 아니지만 광화문의 멋스러움과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조형물을 중심으로 하여 서울에서 내세울만한 밤 야경지 중 하나이지 싶다. 


 2  낙산 공원

동대문의 성곽을 잇는 성곽길로 예전만 해도 사람들에게 그리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드라마 촬영지로 이용되면서 지금은 많이 알려진 곳. 동대문 패션 상가 일대를 내려다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옛스러운 성곽길을 둘러 비추이는 조명도 그윽한 산책길. 한가지 단점이라면 조금은 으슥한 느낌이 있는데, 서울시에서 조금만 더 신경쓴다면 좋은 관광 명소가 되지 않을까?


 3  남산

서울에서 밤 야경 좋은 곳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명소 중 명소. 외국인들이 많이 들르는 명동과 이어져서 외국인들에게 접근성도 좋고, 남대문시장, 명동, 서울시청, 광화문 등으로 이어지는 관광 코스로도 손색이 없는 최고의 야경지가 아닐까? 홍콩의 야경은 평면적이지만 서울의 야경은 입체적이라는 어느 외국인의 감탄사가 귓가에 맴돈다.


 4  하늘 공원

서울 도심속에서 새해 해맞이를 할 수 있는 곳이 하늘 공원이란 말도 있듯이 마포구에 있는 하늘공원은 상암동에 위치한 월드컵 공원의 일부로 난지도의 쓰레기 매립장에서 인공 공원으로 탈바꿈한 곳으로 난지도에서 가장 높은 하늘 공원에 오르면 서울의 풍광이 한눈에 펼쳐진다. 북쪽에는 북한산, 동쪽에는 남산과 63빌딩. 남쪽에는 한강, 서족에는 행주산성이 보이는 괜찮은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


 5  63빌딩

오래된 서울의 스카이라인의 명소 63빌딩. 여의도와 한강을 굽어볼 수 있는 곳으로 특히 한강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 얼마전 오픈한 롯데 월드타워에 이제는 그 자리를 물려주지 않을까?


 6  북악산

북악 스카이웨이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며 서울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 


 7  반포대교

반포대교는 요즘 외국인들에게 많이 알려진 곳 중 하나로 특히 교량에서 한강으로 떨어지는 분수와 조명의 아름다움이 도시적 새로운 야경을 만들어 내는 곳. 뉴욕 맨하탄의 브루클린 다리 야경을 떠올리게 하는 한강의 야경 명소.


 8  매봉산 전망대

서울 테마산책길중 역다섯번째 코스기도 한 매동산 전망대는 지하철 6호선 버티고개역 3번 출구에서 남산 방향으로 올라 갈 수 있는 곳으로 산길 산책로를 통해 매봉산 정상에 오르면 한강을 중심으로 서울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 옛날 임금님이 매를 놓아 꿩을 잡았다 해서 매봉으로 불렸다 하죠.


 9  선유도 공원 무지개 다리

반포 대교의 야간 분수와 더불어 아름다운 교량 풍경으로 손꼽히는 곳이 선유도공원에 위치한 무지개 다리. 한강 선유도 공원 풍경과 무지개 빛의 아름다운 다리 조명을 즐길 수 있는 곳.


 10  석촌 호수

<사진출처: 니케와쌈장님의 블로그>


서울 밤 야경 좋은 곳으로 마지막으로 순위에 오른 곳은 석촌호수. 제2롯데월드 타워가 들어서면서 새로운 서울의 랜드마크가 된 곳입니다. 월드타워의 야간 조명과 호수에 비친 야경이 도심의 낭만을 만들수 있게 해주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