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어린이.유아

포켓몬이 이정도 였어? 2017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장난감 순위 톱10


크리스마스와 새해가 되면 사랑스런 자식들과 조카들..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게 됩니다, 과연 간만에 만나는 귀여운 조카들에게 무슨 선물을 하는게 좋을까? 고민이 앞서는데요, 어린이 때는 뭐니뭐니 해도 장난감 선물이 가장 무난하기도 합니다.


그럼 무슨 장남감을 사야하나? 하고 장난감 사이트를 뒤져보기도 하고, 장난감 쇼핑몰에 들어가 보기도 하게 됩니다. 장난감 문화가 어디보다 잘 발달한 미국은 2017년 어떤 장난감이 가장 많이 팔렸을까? 한번 알아볼까요?

10  스타워즈 레고

얼마전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개봉한 스타워즈 라스트제다이가 연말 극장가를 찾아왔는데요, 영원한 연말, 그리고 연초의 명절에 잘 어울리는 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스타워즈는 각종 특이한 캐릭터와 영화에 등장하는 우주선 모형들, 그리고 제다이 등의 인형들이 상당한 인기를 누리며, 희귀한 아이템의 경우 수천만원에 이를 정도로 수집가들 사이에서는 고가로 거래되고 있기도 합니다. 작년에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한 솔로가 몰았던 '밀레니엄 팔콘' 우주선 모형이 많이 팔렸다고 합니다.


 9  퍼피 구조대 Paw Patrol

미국 TV에 방영되고 있는 동물 구조대 애니메이션은 각종 어린이 동화책으로 국내에도 많이 소개되고 있어 아이들의 영어공부 교재로도 쓰일 정도로 인기가 있는 어린이 캐릭터. 트럭과 보트 등의 순찰차량과 액션 피규어들이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8  Shopkins

야채나 의류, 자전제품등을 미니어처로 만들어 놓은 장난감으로 친구들끼리 서로에게 없는 아이템을 거래하기도 하고 교환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2015년 블랙프라이데이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끌었다는 장난감인데 2017년에도 많이 팔린 장난감 순위에 오른걸 보면 꽤 오래 히트하는 상품이 될듯합니다. 


 7  리틀 타익스 Little Tikes

리틀타익스는 미니 톨이터, 놀이 부엌, 핫도그 카트와 같은 다양한 플라스틱 자동차, 세발 자전거 등의 장난감 브랜드로 1세미만의 갓난 아이에서 부터 초등학교 취학전 아이들까지 아동 대상의 장난감.


 6  핫휠스 Hot Wheels

매치박스 자동차, 트랙 세트드의 수집기 아이템과 비디오 게임등을 판매하고 있는 장난감 회사인 Mattel의 Hot Wheels가 2017년에는 6위의 판매고를 올린 효자 상품이 되었네요. 기차 트랙처럼 각종 트랙 장난감은 예나 지금이나 장난감계에서는 고전인가 봅니다. 



 5  베트맨 Batman

인기있는 DC코믹스의 만화 베트맨은 영화화 되면서 많은 캐릭터 상품들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스타워즈 처럼 아이들에게는 많은 장신구와 도구들, 차량들 등 가지고 놀만한 장난감들이 많죠. 베트맨 관련 할로윈 의상도 매년마다 히트를 기록하는 인기상품이기도 하다네요..


 4  바비인형 Barbie

미국에서는 여자 아이들에게는 고전이 되어버린 인형입니다. 1959년에 출시된 이래 시대를 초월해서 지금까지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첫 출시후 지금까지 800개에 이르는 각기 다른 스타일의 인형이 나왔고 1993년부터는 10억달러를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 놀라운 브랜드죠. 10억달러면 우리나라 돈으로 1조인가요?


 3  스타워즈 캐릭터 Star Wars

스타워즈 장나감이 3위에 올랐습니다. 레고상품이 10위권이었고 캐릭터 상품이 3위..역시 스타워즈의 위력을 보여준 한해였습니다. 스타워즈 영화가 개봉된 것도 일조했을듯.. 가장 많이 팔린 스타워즈 장난감은 액션피규어와 블래스터, 라이트 세이버, 차량 및 드로이드라고 합니다. 스타워즈 최신시리즈에 나오기 시작한 BB-8로봇은 너무 깜찍하죠.. 


 2  너프 Nerf

Hasbro의 브랜드인 Nerf는 오랜동안 물총 장난감으로 인기를 끈 제품으로 많은 애호가들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1969년에 출시되어 많은 남자 어린애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너프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1  포켓몬 Pokemon

일본의 인기 만화 캐릭터인 포켓몬은 1990년대에 카드게임과 비디오 게임으로 시작되어 최근에는 증강현실인 AR 게임의 출시를 통해 전세계적인 선풍을 일으킨바 있습니다. 각종 포켓몬 캐릭터가 있는데,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것은 주로 봉제 인형과 포켓몬 트레이딩 카드, 보드게임, 그리고 비디오 게임등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