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어린이.유아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만화 베스트10

요즘 방탄소년단의 미국내 인기가 대단한데요 한국의 KPOP이 유럽을 거쳐 팝의 본고장 미국에까지 그 영향을 확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KPOP이 유럽과 서구에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일본 만화, 제페니메이션 축제를 통해서 알려진 부분도 꽤 된다고 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은 해외헤서도 마니아 층이 상당히 두터운 편인데, 애니메이션 축제에 갔다가 KPOP을 접하고 KPOP 팬이 된경우가 많은거죠. 일본인들 같은 경우는 만화에서나 볼듯한 예쁘고 늘씬한 KPOP가수들을 보고 빠져들었다고도 합니다. 일본 만화는 기존의 미국만화와는 워낙 그 스타일이 달라서 애니메이션에 제펜이란 말을 결합해 제페니메이션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도 어릴때부터 일본 만화를 보며 자라나는데, 사실 어릴때는 그게 일본만화인지도 모르고 보다가 크게되면 아~ 이게 일본만화였구나 하는 것들이 많지요..


미국에서 인기있는 일본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될까? 미국 사이트에 소개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순위글이 있어 여기에 소개해 봅니다.


 1  드래곤 볼 Dragon Ball Z

중국의 고전 손오공을 모티브로 저술한 아키라 토리 야마의 일본 만화시리즈로 해외 여러나라 TV에서 방영된 애니메이션 중 하나죠. 미국내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제페니메이션 1위에 올랐네요.


 2  신세기 에반겔리온 Neon Genesis Evangelion


자폐증을 가지고 있는 주인공 신지 이카리가 이끄는 지구를 지키는 휴머노이드를 그린 애니메이션. 이전에 존재하지 않던 상당히 괴상한 모양의 로봇을 그려내어 꽤 충격적인 작품이었는데,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뇌리에 남는 작품이 되기도 했네요.


 3  카우보이 비밥 Cowboy Bebop

1998년에 소개되어 일본 애니메이션의 걸작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총 26편의 에피소드가 있는 작품으로 애니메이션이지만 실존주의 허무주의의 철학적 개념을 다루었기 때문에 미국에서도 영향력있는 애미메이션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4  원피스 One Piece

오다 에이치로의 작품으로 우연히 악마의 열매를 훔치고 나서 몸이 고무로 바뀐 주인공의 모험담을 그린 애니메이션. 세계적으로도 상당한 인기를 얻은 작품.


 5  북두의 권 First of the North Star

하라 테츠 오와 부론이 저술한 이 작품은 핵전쟁후의 세계를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치명적인 무술의 계승자인 켄 시로의 악당들과의 싸움이 주된 스토리. 


 6  데쓰노트 Death Note

그야말로 사람을 죽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노트에 얽힌 이야기. 만화지만 으스스한 내용과 캐릭터는 일본 특유의 음울함을 보여주는 애니메이션. 


 7  사무라이 참프루 Samurai Champloo

일본에도시대를 배경으로 하면서도 음악적 배경은 현대적인 힙합적 장르를 섞은 작품으로 사무라이 무겐과 푸 라는 어린소녀를 중심으로 한 예기. 일본 만화에 묻어나는 잔혹성을 가지고 있어 어린이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작품.


 8  라스트 엑자일 Last Exile

고이치 시가라의 TV 애니메이션시리즈죠. Frester라는 가상 세계에서 일어나는 흥미로운 모험담을 다룬 만화. 일본만화 특유의 공상과학적인 탄탄한 스토리와 볼거리로 넘치는 만화죠..


 9  세인트 세야 Saint Seiya

쿠루마다 마사미 원작으로 80년대 중후반을 대표하는 추억의 애니메이션으로 일컬어지는 작품. 아테네의 환생인 한 소녀와 이를 보호하려는 소년들의 액션, 코믹, 모험을 다룬 만화.


 10  강철의 연금술사 Full Metal Alchemist

연금술과 마법의 재미있는 내용의 애니메이션으로 연금술 나라인 아메스트리스의 리젬블에 사는 연금술사 형제인 애드워드 엘릭과 앞론스 엘렉의 판타지 모험 애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