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음악

세기에 하나 나올까 말까한 한국 가수 소향의 노래 베스트 6


전세계적으로 KPOP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지만 외국인들이 말하는 KPOP은 주로 춤과 노래를 함께 하는 아이돌 음악에 국한되어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그렇지만 많은 외국인들이 아이돌 팝으로 시작해서 국내의 각종 음악프로그램을 접하면서 아이돌 팝 이외의 한국가요에도 관심이 증가하고 있고, 팬층도 두터워지고 있는듯 합니다.


가요 프로그램중에는 불후의 명곡, 나는 가수다, 복면가왕, 판타스틱 듀오 등이 유명한데 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중에 국내에서의 팬층보다 해외에서의 팬층이 상당한 가수가 바로 소향이란 가수죠.



소향은 특히 각국의 보컬 코치들이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모델로 삼는 정상급 가수로 자리매김하면서 상당히 수준높은 음악성을 보여주고 있어 머라이어캐리나 휘트니휴스턴, 셀린디옹 정도의 가수로 인정받고 있기도 합니다.


사실 제 개인적으로는 이들 최정상급 가수보다 오히려 예술성은 좀더 수준높은 위치에 두고 싶긴 합니다. 휘트니휴스턴이나 머라이어 캐리, 셀린디옹의 노래를 들으면 정말 가창력이 어마어마 하지만 그 노래를 듣고 영혼의 울림까지 전해져오지는 않거든요.. 


하지만 소향은 정말 영혼을 감동시키는 무언가가 있는데, 글로벌 팬들도 소향의 노래를 듣고 감동의 눈물을 흘리는 사람이 정말 많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소향의 곡 중에서 정말 예술적 반열에 올려놓아도 좋을 노래 6곡을 선별해 봤씁니다. 소향은 일반 가수라기 보다 야니나 바네사메이와 같은 예술적인 영역에 있는 예술가락 보며, 국내에도 이런 세계적인 세미클래식 음악세계를 열어나갈 대형 소속사가 생견나 주길 바랍니다.




영혼을 뒤흔드는 소향 베스트 6


  You Raise Me Up

개인적으로 최고로 꼽는 곡중 하나입니다. 불후의 명곡 셰인필란편에 나와서 불렀던 곡입니다. 편곡이 너무도 멋졌던 곡인데요 가스펠적 아름다움과 Angelic Voice라는 해외 팬들의 평이 압도적인 곡이죠. 





  Bridge Over Troubled Water

역시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서 불렀던 곡입니다. 사이먼앤가펑클의 원곡이 워낙 유명한 팝송이기도 한 곡입니다. 수많은 가수들이 이 노래를 불렀지만 이토록 감명을 주는 무대는 개인적으로 소향이 독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된다면 이 곡에 대해 Reaction을 한 외국인들의 유튜브 영상을 보면 감동이 좀더 굽이쳐 오기도 하는 곡. 



  모나리자

조용필의 모나리자입니다. 쉽게 도전하기 어려운 곡인데 이곡을 예술적으로 승화시킨 소향의 노래입니다.. 이 무대에서 소향의 돌핀 사운드는 가히 압권입니다. 



  Lean On Me

불후의 명곡 마이클볼트편에서 불렀던 곡입니다. 원곡 가수인 마이클볼튼이 거장의 반열에 있는 가수에게서나 나오는 무대였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노래입니다. 



  홀로아리랑

독도를 주제로 한 노래 홀로아리랑을 예술적으로 승화시킨 노래입니다. 판소리의 전통적 가락을 잘 살려 편곡된 이곡은 한국적인 전통음악의 가락을 현대적인 팝적 요소와 더불어 소향의 예술적 감성으로 정말 잘 표현해준 수준급의 걸작이라고 생각합니다. 



  Home

박효신의 원곡을 역시 너무 잘 편곡해서 환상적인 곡으로 연출했습니다. 마치 천상에서 울려오는 듯한 소향의 목소리를 잘 살려준 곡으로 소향은 어떤곡이든 예술로 승화하는 정말 대단한 능력을 가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