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4차혁명

잉크프린터보다 컬러레이저 프린터가 좋은 이유 & 레이저 프린터 구입요령

프린터를 살때 고민되는 것이 바로 잉크젯 프린터를 살것인가? 레이저 프린터를 살것인가죠.. 예전에는 레이저 프린터가 비쌌기 때문에 개인이 쓰기에는 엄두가 안나는 가격대였지만 요즘은 가격이 저렴해져서 왠만하면 레이저프린터를 살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잉크젯 프린터의 가장 큰 단점은 프린터를 매일 하지 않는 가정용의 경우 일주일 정도만 프린터를 놀려도 카트리지가 말라서 쓸수 없게 됩니다. 카트리지를 통채로 갈아줘야 하는 불편함과 비용발생 문제가 주기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이죠..

 

이렇게 한두번 반복되다 보면 결국 프린터 자체를 바꿔야 됩니다. 카트리지를 쓸수 있다해도 이미 일부가 말라서 색재현도 깔끔하지 않구요..그래서 이런 유지비용을 생각하면 가정에서도 레이저 프린터를 쓰는게 훨씬 가성비가 좋습니다.

 

 

레이저 프린터를 구입할때 고려할점

레이저프린터는 오랜시간 사용하지 않아도 카트리지가 말라서 색 재현에 문제가 생기는 일이 없고 인쇄품질의 경우, 시간이 지나도 변함이 없어서 훨씬 좋습니다..

 

그런데 생각해 둘건 레이저프린터의 경우는 잉크젯프린터에서의 카트리지와 같은 역할을 하는 토너를 쓰게 되는데, 이 토너의 가격이 비싸다는 건데요, 대략 10만원대를 상회하기 때문에 유지비용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때 생각해볼수 있는 것이 바로 무한 리필이 가능한 레이저 프린터를 사용하는 겁니다.

 

정품 레이저에 토너인식 부분 프로그램을 변형해서 정품 토너가 아닌 재생, 리필 토너를 사용할수 있게 한 것으로 4색 모두 교체시에도 토너값이 1~2만원선이서 비용적으로 훨씬 저렴하죠.

 

컬러레이저 복합기 추천

프린터를 사용하다보면 한번쯤은 꼭 스캐너가 필요할 때가 있어 스캐너 기능과, 복사기 기능이 함께 있는 복합기 기능이 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한번 사면 오래 쓰는 프린터 특성상 쓰다가 스캔이 필요할때 이 기능이 없으면 당장 굉장히 불편하게 됩니다. 

 

삼성 SL-C483 무한충전 컬러레이저 복합기

흑백, 컬러 모두 출력 가능하고, 복사와 스캔, 여기에 팩스기능까지 있는 복합기. 팩스가 필요한 사무용에 적합한 레이저 복합기죠. 

 

토너를 통째로 갈아줄 필요없이 판매업체에서 제공하는 색상별 파우더만 교체해 주면 됩니다. 보통 무한잉크나 무한토너의 경우 기계에 익숙치 않은 경우, 설치하고 토너 갈아주는 방법이 복잡해서 망설여 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은 초보자도 아주 쉽게 파우더를 보충하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삼성 SL-C483 자세히 보러가기

 

저는 현재 레이저프리터를 가정에서 쓰고 있는데, 구매한지는 4년정도 되었고, 처음에 받은 추가 파우더를 아직도 새로 구입없이 쓰고 있네요.. 가정에서 쓴다면, 개인적인 경험으로 보면 추가로 받는 파우더로도 너끈히 4~5년은 쓸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집에서 컴퓨터 작업을 꽤 많이 하는 편으로 하루 6시간 이상 재택을 하고 있어서 일반 가정집에서 쓰는 프린트 양보다는 조금 많은 편인데도 그러네요.. 

 

이 제품은 파우더 충전이 너무 쉽게 되어 있어서 무한 충전 제품중에서도 정말 사용하기 편하더라구요..

상품 둘러보기의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