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4차혁명

가상화폐 이더리움 채굴에 적합한 지포스 그래픽카드 순위 & 추천 노트북

요즘 가상화폐 채굴이 알게 모르게 인기인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은 요즘 난이도가 높아져서 채굴하기가 어렵다고 해서 요즘은 다들 이더리움을 많이 채굴하더라구요..

 

해외 IT전문 경제기사를 보면 비트코인 다음으로 신뢰성과 확장성을 보일 암호화폐로 이더리움을 지목하고 있고, 채굴도 쉬워 그래픽카드만 괜찮은 걸 가지고 있으면 한달에 10만원대 이상은 채굴이 가능한거 같습니다.

 

 

제가 가진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GTX1660 6G짜린데, 피닉스 마이너 PhoenixMiner_5.6d 채굴 프로그램으로 돌려보니 헤시레이트가 평균 20MH/s 정도 나오고 24시간 기준 약 1500원정도는 채굴되더라구요.. 집에서 일반인도 할수 있다해서 테스트 해봤는데, 컴퓨터 어차피 켜놓을때 같이 백그라운드로 이 프로그램 돌려도 잘 돌아갑니다.

 

그래픽카드가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성능을 판단하는 것은 Hash Rate라는 해시값인데, 이게 높을수록 채굴하는 양과 액수가 커집니다. 그래픽카드가 돌아가면서 소비하는 전력대비 전기세를 빼고 1달 동안 채굴할 경우 그래픽카드 헤시값별 한달 채산성은 아래표를 참고해보세요..

 

 

지포스 그래픽 카드 이더리움 채굴시 해시값 순위

제가 가진 그래픽카드의 경우 GTX 1660 6G 를 하루 24시간 돌려보니 대략 1500원 정도 채굴하는데, 이더리움 가격이 올라가면 이 액수도 올라갑니다. 현재 이더리움 가격은 300만원정도인데, 얼마전만 해도 500만원까지 갔었고, 6개월전쯤 글 올렸던 사람들보니 200만원대에서 헤시값 예기하고 그러더라구요..그때 채굴해서 팔지않고 가지고 있었다면 500만원일때 팔았다면 약 2.5배 가격으로 수익이 커졌었겠네요.. 

 

그리고 저의 경우 일반적인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채굴 프로그램도 동시에 돌리기 때문에 헤시값이 조금 낮게 나오더라구요..어차피 돈 들어가는거 없이 전기값만 들어가니 이왕 컴퓨터 작업할때 같이 채굴 프로그램 켜놓으면 용돈벌이는 되는거 같습니다.

 

저는, 이제 5일정도 돌려봤는데, 프로그램을 껐다 켰다 하면 채굴양에 영향을 받는거 같습니다. 끄지 않고 24시간 돌리면 시간대별로 채굴량이 조금씩 달라서 일정하게 시간당 얼마를 캔다..라고만은 하기가 어렵고,,,어떤 시간대는 좀더 많이 채굴되는 시간대가 있는것 같고, 지속적으로 켜 놓을수록 채굴성능이 좋아지는것 같더라구요..

 

현재 없어서 구하지도 못한다는 지포스 RTX3090의 경우는 한달 전기세를 빼고도 36만원 정도를 벌수 있어서, 전문적으로 그래픽카드 5~6개로 집에서 채굴하는 사람도 꽤 많더라구요..

 

요즘 채산성이 떨어지니 뭐니 해도. 전기세 빼고 이정도라면 그래픽카드 6개를 동시에 돌릴경우 200만원이 넘는 금액이 들어오죠.. 물론 요즘 그래픽카드 가격이 미친가격이라 지금은 GTX3090을 구하긴 어렵고, 구한다해도 가격이 장난아닙니다. 일단은 미리 가지고 있었던 사람의 영역입니다.

 

▶GTX 3090 슈프림 가겨보러가기..

 

 

개인적으로는 차라리 가성비 좋은 외장 그래픽 노트북을 사서 돌리는게 낫다고 봅니다. MSI 에서 나온 MSI GF65 의 경우 지포스 RTX 3060 6GB 를 달고 있고, 이 모바일용 그래픽카드의 경우 nb Miner 채굴프로그램을 돌릴경우, 헤시값이 48.99MH/s까지 나오고 있어, 가격대비 가성비가 압도적이죠..

 

채굴용이 아니더라도 짱짱한 게임을 모두 돌릴수 있는데다, 가격이 완전 짱... 서브컴퓨터로 직장에서도 켜놓고 쓸수 있어 오히려 너무 과열되어 있는 데스크탑용 그래픽카드를 사는것 보다는 이 노트북을 사용하는게 낫다 싶습니다. 노트북을 하나 장만해야 하는 경우라면 생각할 것도 없이 무조건 이거죠..

(▶MSI GF65 보러가기..)

 

진작에 개인도 이렇게 채굴할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좋았을 걸 하고, 뒤늦은 정보력을 한탄해보기도 하지만, 앞으로 블록체인과 가상화폐는 메타버스 시대에 있어 점점더 커질것으로 보이고, 현실 화폐와 같이 쓰일 가능성 또한 크다고 보여지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늦은건 아닐수 있겠죠..

 

 

상품 둘러보기의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