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져,문화.스포츠

U-20 월드컵 한국 우크라이나 전적 비교

새벽에 U-20한국팀의 준결승 승리로 드디어 한국팀이 결승에 진출했다는 기쁜 소식이 전해지며 한국 vs 우크라이나 결승전에 대한 기대가 한껏 고조되고 있네요..

 

한국은 U-20경기에서 역대 4강까지 올랐던 적이 있는데요, 바로 1983년 대회였죠. 그렇지만 우리와 맞붙을 상대인 우크라이나는 한번 단한번도 이 대회에서 4강에 오른적이 없어 이번 경기에서 한국이 잘만 해준다면 정말 꿈에도 그리던 우승국이 될수도 있다는 기대를 해봅니다.

 

그럼 일요일 새벽 1시에 벌어질 경기를 기대해보면서 이번경기 8강 경기부터 한국과 우크라이나의 경기력을 간단하게 살펴볼까합니다.

 

 

한국 vs 우크라이나 8강부터 결승진출까지 성적

한국과 우크라이나의 8강부터의 대진표를 보겠습니다.

 

한국은 8강에서 일본을 1:0으로 꺽고 4강에 진출. 세네갈과 맞붙은 4강전에서는 3:3 무승를 기록하고 승부차기 끝에 준결승에 진출한후 남미의 강호인 에콰도르를 1:0으로 꺽고 대망의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8강전에서 파나마를 4:1로 꺽고 4강전에 진출한후, 콜롬비아를 1:0으로 꺽고 준결승에서 강호인 이태리를 꺽고 결승에 진출하였습니다. 

 

 

한국 vs 우크라이나 전적 비교

 

한국은 이번 경기에서 역대 우승국이었던 포르투갈아르헨티나의 강호들을 격파하였고, 역대 준우승 경험이 있는 일본을 꺽으면서 올라와 그야말로 다크호스중 다크호스였습니다. 

 

한국의 U-20 월드컵 역대 전적은 4강진출 1회로 이 대회 역대 최다 우승국이었던 아르헨티나와 역대 3번째로 많은 최다 우승국인 포르투갈을 상대로 승리를 거머쥐며 이강인 이라는 특출난 선수를 새삼스럽게 발굴해내는 성과도 거두고 있습니다. 

 

이강인 선수가 뛰고 있는 스페인 발렌시아 팬들의 감독을 향한 이강인의 출전기회를 늘리라는 요구가 상당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기도 합니다. 스페인 실시간 검색어에서 7위까지 올라갈 정도였다고 합니다. (▷참고 유튜브: 이강인 세네갈전 활약에 난리난 스페인 현지반응)

 


 

우크라이나는 이에비해 파나마와 콜롬비아, 아르헨티나를 꺽고 올라왔지만 이들 국가의 역대 U-20 성적은 그리 좋지 않았다. 콜롬비아는 한차례 3위에 올랐던 성적이 있고, 파나마는 4강에 들어본적이 없는 팀이었다. 의외인 것은 아르헨티나가 예상과는 다르게 단 한차례의 우승도 없었고, 이 대회 최고의 성적이 기껏 3위에 올랐던 적이 단 한 차례 있었다는 것인데요. 이래서 이번 경기에서 한국의 우승이 정말 기대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역대 U-20 국가별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