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음악

외국인이 추천하는 한국 로맨스 영화 톱10

한국 영화 하면 로맨스 영화가 외국인들에게 인기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는 해외에서 꽤나 두터운 팬층을 만들어 가고 있는데요..최근에는 해외 유튜버들이 한국 영화를 본후 감상평을 많이들 올리고 있습니다.


KPOP이나 드라마에 비해 영화는 크게 붐을 일으키진 못했지만 드라마에 이어 한국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는 꽤나 오랫동안 해외에서 사랑받아온 장르이기도 합니다. 



동남아와 일본, 중국에서 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그리고 유럽까지 팬층이 늘어나면서 한국 사람들에 대한 이미지도 상당히 달라지고 있기도 합니다. 


외국인이 추천하는 한국 로맨스 영화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해외 사이트에서 추천하는 한국 로맨스 영화 톱10을 소개해보겠습니다.



 10  내아내의 모든것 All About My Wife

이선균과 임수정, 그리고 류승룡의 재미있는 로맨틱 코미디가 압권인 영화죠. 아내에게 이혼을 요구하기 위해 카사노바를 찾아 고용하지만 막상 아내가 바람을 피우는 상황을 견디지 못하면서 벌어지는 재미있는 에피소드죠. 해외평에서는 재치있는 농담과 스토리 텔링이 잘된 영화라고 평하고 있습니다.


 9  반창꼬 Love 911

2012년작으로 한효주와 고수가 호흡을 맞췄죠. 119 소방관인 고수와 의사인 한효주의 사랑을 그린 영화. 센스있는 로맨틱 영화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8  헤어화 Love, Lies

2016년작으로 한효주와 전우희, 유연석이 주연의 영화. 일제 점령기 1940년대의 독특한 로맨스를 그린 영화. 일본 제국주의에 대한 한국인들의 고통스럽고 암울한 이야기가 담겨있어 당시 시대상을 느낄수있는 영화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7  미녀는 괴로워 200 Pounds Beauty

2006년작. 김아중의 가창력을 볼수 있었던 영화입니다. 한국의 성형수술은 세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성형수술을 소재로 한 한국의 재미있는 로맨스 영화라고 추천하고 있습니다. 


 6  지금 만나러 갑니다 Be With You

2018년작으로 손혜진과 소지섭이 출연한 영화. 동명의 일본 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기본적인 멜로 들라마의 스토리를 따르고 있어 부담없이 볼만한 한국 로맨스 영화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5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I'm a Cyborg but that's OK

2006년작. 미국에도 잘 알려진 비와 임수정이 주연한 영화. 해외에서 유명한 박찬욱 감독의 영화로 기발하고 기억에 남는 영화로 사랑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영화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4  뷰티 인사이드 The Beauty Inside

2015년작으로 한효주 박신혜, 고아성 출연. 자고 일어나면 다른 사람으로 변해있는 주인공 우진의 사랑을 그린 영화로 사랑과 아름다움은 외모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면에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영화. 매일 몸이 바뀌는 우진의 역을 하기 위해 출연하는 12명의 배우들이 볼만하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3  내 머리속의 지우개 A Moment to Remember

2004년 작으로 정우성, 손예진 주연. 사랑하는 사람이 알츠하이머에 걸려 기억을 잃어가는 전형적인 한국식 로맨스 영화로 엄청난 눈물을 흘리게 만드는 영화라고 소개하고 있네요. 우아한 카메라 워킹으로 기억상실을 가슴아프게 다룬 한국식 로맨스 영화라고 하네요..


 2  늑대소년 A Werewolf Boy

2012년작으로 송중기가 늑대소년 역을 맡았던 영화죠. 한국전쟁 고아로 야생에서 생존해온 늑대소년을 길들이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정상적인 로맨스는 아니지만 눈물 흘릴 만한 따듯한 이야기라고 소개하네요..



 1  김씨 표류기 Castaway on the Moon

2009년작으로 정재영, 정연원이 주연한 한국판 캐스트어웨이지만 설정 부터가 재미있는 영화죠. 전형적으로 과소 평가된 비 전형적인 로맨스로 이 영화를 보고 나면 사랑과 삶에 대한 의미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될것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선진국중에서 자살률이 가장 높은 나라중 하나인데 이는 주된 로맨스가 종종 무시하고 다루지 않는 주제라고 하며, 현대 도시생활의 각박함 속에서 도심속 의외의 장소에서 진정한 관계를 발견할수 있는 독특한 영화로 꼭 볼만한 영화로 추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