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져,문화.스포츠

외국선수들이 평창 동계올림픽 선수촌 숙소에 반한 5가지

이번 평창올림픽은 여러모로 IOC와 외국인 선수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끝이났습니다. 각 문화권에서 온 선수들의 입맛에 맞춰 다양한 음식과 편리한 시설을 갖춰 이전 올림픽이었던 소치와 브라질 리우올림픽에서 선수들이 겪어야 했던 불편함을 전혀 느낄수 없었다고 합니다. 


이번 평창올림픽 선수촌에 대해 IOC위원장은 올림픽 사상 선수들의 불편 접수가 없는 최고의 올림픽이라는 극찬에 가까운 예기를 했는데요,

평창올림픽 선수촌 숙소에 입촌한 선수들은 선수촌 시설을 돌아다니며 SNS에 자라에 가까운 글들을 올려 많은 주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들이 자랑하는 평창 숙소의 좋은점 5가지를 뽑아봤습니다.



 1  와이파이와 IT기술

이 부분은 뭐 굳이 말할 필요도 없는 부분이긴 합니다. 해외여행 한번이라도 나가봤다면 와이파이나 인터넷 쓰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아실테죠. 그런데 외국선수들이 더욱 놀란건 이동하는 버스안에서도 와이파이가 된다는 것이었다네요. 선수촌 어디에서나 와이파이 이용이 무료로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이동하는 버스에서조차 와이파이 무료라니~ 정말 미래에 와 있는듯 하다고 했답니다. 



또 수호랑 모습의 길안내 로봇이 배치되어 경기일정과 교통정보 등을 영어,중국어,일본어 등으로 안내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여기에다 5G를 이용한 경기장면 방송과 VR체험실이 갖추어져 있어 선수들 심심할 틈이 없었겠습니다. 북한 선수들 이거 다 이용해 봤을지 궁금해집니다. 




 2  의료시설

운동선수들에게 컨디션 조절과 몸관리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평창에서는 안과, 치과, 산부인과 등 종합병원과 같은 의료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이참에 치과 치료까지 받고 간 외국인도 있다고 하네요. 미국에서 치과치료는 우리나라 돈으로 수천만원 들기도 한다고 하니까요.. 남북 단일팀이 결성되었던 여자 아이스하키팀의 북한선수도 치과치료를 받고 가는 행운을 얻기도 했었습니다.



 3  편의시설

평창 올림픽 선수촌 숙소에는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네일아트 숍, 탁구장, 당구장, 게임장, 심지어 안마의자까지 정말 호텔급 편의시설이란 자랑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특히 안마의자는 인기가 많아 외국선수들이 많은 SNS에 올리기도 했다네요. 거기에다 여자들은 네일아트가 너무예쁘다며 많이들 이용했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헤어컷도 무료, 심지어 의무실에는 콘돔까지 무료로 제공했다고 합니다. 



 4  식당

이번 평창올림픽에서 가장 언론에서 극찬을 받은건 바로 음식인데 이 부분은 특히 IOC위원장이 직접 언급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수백명의 셰프들이 투입되어 각 문화권별 음식을 매일 신선하게 조리하고, 빵도 그 자리에서 직접 제빵해서 서비스 하는 등, 호텔급 식사를 제공. 이슬람 선수들을 위해서는 할랄음식까지 준비해 음식과 관련된 단 한건의 불편이 접수되지 않은 최고의 올림픽이었다고 합니다. 




 5  숙소

이전 소치 올림픽 때와 비교해 훨씬 넓은 실내와 깔끔하고 깨뜻한 화장실, 그리고 각 국가별 선수들에 맞춘 인테리어까지..심지어 영국선수들은 방안에 들어섰을때 영국 국기모양으로 장식된 실내를 보고 너무나 감탄했다고 SNS에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들은 한국식 온돌에 반했다고 하는데요, 모든 공간이 따뜻한 난방방식이 상당히 인상깊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