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N's Life

현대차가 이정도 였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순위 톱 10.


국내 대기업 하면 가장 많이 손에 꼽는 회사가 삼성, 현대입니다. 삼성은 드디어 이건희 회장이 그토록 부르짖던 세계 일류기업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애플과 인텔마저 뛰어넘는 세계 초일류 기업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그럼 현대는 어떨까요? 친구들끼리 우스갯소리 할때면 으례 현대는 노가다 기업이란 예기를 많이 합니다. 그만큼 노동력을 필요로 하는 건설, 중공업, 조선, 자동차 등 굵직굵직한 우리나라의 기간 산업을 일구어 왔기 때문이겠죠.


삼성은 반도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등에서 1등 먹는데 현대는 어떨까요? 세계 자동차 판매수에서 5위정도 한다는 예기는 많이 들었는데요, 현대차는 어떨까요? 과연 세계에서 어느정도 인정을 받고 있는지 궁금해져서 알아봤습니다.


포브스가 조사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 순위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조사 년도는 2011년으로 좀 지난 예기가 되긴 했지만 현대가 이정도인지 새삼 알게되었습니다. 


 1  도요타 코롤라 Toyota Corolla

일본 도요타 자동차는 일본 지진 해일이후 상당한 타격을 받았지만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 자동차 회사가 되었습니다. 도요타의 코롤라 자동차는 세계적으로 102만대가 팔려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1위에 올랐습니다. 


 2  현대 엘란트라 Hyundai Elantra

한국에서 아반떼로 판매되는 차인데요, 해외에서는 엘란트라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일본 코롤라 자동차에 필적할만한 판매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01만대를 판매해 2위에 올랐습니다. 


 3  울링 썬샤인 Wuling Sunshine

울링 썬샤인은 중국 둥펑 자동차와 GM의 조인트 벤처가 만든 브랜드로 중국에서 많이 팔려 판매순위 상위에 올랐습니다. 판매량은 94만 3000대.


 4  포드 포커스 Ford Focus

포드의 글로벌 전략으로 만들어진 차종으로 세계적으로 91만 9000대가 팔렸습니다. 


 5  기아 리오 Kia Rio

한국에서 프라이드로 팔린 차로 수출명은 리오로 판매되었습니다. 디자인도 주로 미국 수출용으로 재디자인 되었지만 이란 등지에서는 옛날 디자인 그대로 판매가 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81만 5337대가 팔렸습니다.  


 6  포드 피에스타 Ford Fiesta

포드의 피에스타는 2011년 전세계적으로 78만 1147대가 판매되었습니다.


 7  폭스바겐 제타 Volkswagen Jetta

폭스바겐 제타는 전세계적으로 74만 5000대가 팔렸습니다. 폭스바겐은 연비조작과 가스배출 조작등의 사건을 통해 기업이미지에 상당한 타격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인간을 대상으로 한 배기가스 실험을 하는등 비윤리적 기업정신으로 이 회사가 정상적인 생각을 가진 회사인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이미지가 나빠지고 있습니다.  


 8  도요타 캠리 Toyota Camry

정말 유명한 캠리, 너무도 많이 들었던 브랜드죠. 일본 도요타의 베스트 셀링카로 세계적으로 72만 6000대가 팔렸습니다. 


 9  쉐보레 크루즈 Chevrolet Cruze

GM의 쉐보레 크루즈는 2011년 기준 전세계적으로 69만 1000대가 팔렸습니다. 


 10  폭스바겐 골프 Volkswagen Golf

한국에서도 골프 매니아가 많은데요, 전세계적으로 64만 8000대가 팔려나갔습니다. 최근의 비윤리적 사건들오 인해 독일차 전반에 대해 신뢰도가 추락하고 있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