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음악

해외에서 뽑은 한국 코미디 영화 베스트 10

외국 랭킹사이트에서 외국인의 투표를 통해 가장 재미있는 한국 코미디 영화로 뽑힌 10편의 영화를 소개해봅니다. 최근 한국 영화와 드라마의 소재가 자주 미국에서 리메이크 되고 있습니다. 아마 미국 영화의 소재 고갈에도 원인이 있겠지만 한국영화의 다양한 스토리라인에 대한 매력이 그만큼 커진 때문이기도 하겠죠..


순위를 보면 최신 영화보다는 개봉한지 몇년이 된 영화가 순위의 상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료는 랭커(www.ranker.com) 사이트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1위에서 3위까지를 보면 1위는 동갑내기 과외하기가 1위로 2003년도에 나온 영화지만 당당히 1위에 올라있습니다. 아무래도 영화를 접하는 경로가 다양하다 보니 최신 영화보다는 조금 시간이 지난 영화가 좀더 많이 보급되어 있어서가 아닐까 싶네요. 


2위는 조폭마누라로 역시 2001년도에 출시되어 시리즈로 출신된 코믹 액션 영화죠. 그 다음 3위에 오른 영화는 미녀는 괴로워로 2006년에 개봉되었던 영화로 극중 여주인공 역을 맡았던 김아중의 노래 실력이 세간의 화재를 불러 일으켰던 영화이기도 합니다. 



4위는 도둑들. 도둑들이 코미디 영화로 분류되어 있다는 건 조금 의외이긴 하지만 전지현과 김수현의 케미가 코미디 요소가 강하긴 했습니다. 


5위는 작업의 정석으로 2005년도에 개봉했던 손예진 송일국 현영의 연예 코미디 영화. 그리고 6위는 아라한 장풍대작전.. 고전 무협활극을 현대화 시킨 액션물이지만 코미디적 요소가 강해 코미디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한국 특유의 해학이 영화에서도 자연적으로 스며있어, 우리에겐 액션물이지만 외국인에게는 코미디물로 비치는 것도 재미있는 관점이죠.


7위는 베테랑. 이것 역시 조금은 심각한 사회 지도층이란 사람들의 왜곡된 갑질의 심각성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지만 코미디물로도 인식되고 있나 봅니다.


8위는 어린신부, 9위는 내사랑 싸가지 10위는 써니입니다. 대부분의 영화가 꽤 오래된 영화라고 할 수 있는데 높은 순위에 올라있습니다. 


이밖에 11위를 보면 수상한 그녀, 12위 7번방의 기적, 13위 엽기적인 그녀, 14위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 이 순위에 올라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