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음악

역대 싱글 판매량이 가장 많은 크리스마스 캐롤 송 톱3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 많은 캐롤 송들이 사랑을 받습니다. 시대에 따라 캐롤송들도 많이 변해왔는데요 고전적인 크리스마스 노래를 좋아하는 분들은 특히나 스테디 셀러인 캐롤 송들을 좋아합니다.


크리스마스 캐롤 송은 성가대 합창단이 부른 고전적인 오리지널로 부터 원 가스펠은 아니지만 유명 가수들이 발표한 많은 캐롤송들이 있습니다. 가벼운곡, 경쾌한 곡, 코믹한 캐롤송, 환상적인 천상의 소리같은 캐롤송 등.. 캐롤 송 만큼 다양한 편곡과 다양한 가수들이 한번씩 음반을 낸 장르도 또 없을거라 봅니다.


이런 수많은 캐롤송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린 캐롤송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1  White Christma - 빙 크로스비

1942년도에 발표된 빙크로스비의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고전중에 고전으로 크리스마스 캐롤을 대표하는 명곡이죠..5천만장이 팔려 역대 캐롤 송 싱글로 1위에 올라있는 곡입니다.



 2  Silent Night - 빙 크로스비

1935년에 발표된 고요한밤은 3천만장이 팔려나간 크리스마스 캐롤 송으로 캐롤송 중에서는 빙크로스비의 화이트 크리스마스에 이어 2번째로 가장 많이 팔린 캐롤송에 올라있습니다. 역시 캐롤의 지존 빙 크로스비답네요..



 3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 머라이어 캐리

1994년에 발표된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롤송으로 1600만장이 팔리며 역대 캐롤송 판매순위에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머라이어캐리는 특히나 크리스마스 캐롤 송으로도 상당한 자신의 가치를 증명했는데, 그녀가 부른 크리스마스 캐롤송은 많은 사랑을 받으며 시대를 넘어 대중이 사랑하는 곡들이 되었죠. 


이 밖에 유명한 머라이어 캐리의 캐롤송에는 O Holy Night, Santa Claus is coming to town 등이 있습니다. 그녀의 7옥타브를 넘나드는 가창력은 듣는이로 하여금 환상적인 분위기를 느끼게 하기에 충본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