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음악

외국인들이 추천하는 한국 코미디 영화 톱 10

한류가 KPOP과 드라마에서 힘을 발휘하고 있지만 그동안 한국 영화는 크게 주목을 받지 못했었던것이 사실입니다. 칸 영화제에서 주목을 받는 한국영화가 늘어나면서 한국영화에 대한 인식이 많이 달라지고 있는데, 특히 외국인들이 한국영화에서 좋아하는 장르가 로맨틱 코미디 장르라고 하네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각종 랭킹을 외국인들의 투표를 통해 작성하고 있는 ranker.com 의 순위를 바탕으로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한국 코미디 영화 톱 10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영화제목 옆의 영문은 외국에서 사용되고 있는 영화 제목입니다. 


 1  스물 Twenty

김우빈, 준호, 강하늘이 출연한 코미디, 드라마 장르의 영화가 1위에 올라왔습니다. 2014년에 개봉한 영화로 백수와 재수생, 대학생 새내기 세 친구의 자체발광 코미디 영화.


 2  써니 Sunny

2011년 개봉한 강형철 감독 작품입니다.. 영화배경이 80년대인가요? 이시대 여고생들의 좌충우돌 꿈과 사랑 그리고 아픔을 그려낸 영화인데 외국인들도 예상외로 재미있어 하는 영화입니다. 


 3  7번방의 선물 Miracle in Cell No. 7

2013년에 개봉되었던 영화로 한국 코미디 영화 장르로 분류되었네요. 국내에서도 흥행에 성공했지만 외국인들은 솜사탕 같이 꿈같은 영화라는 평을 많이들 하는 영화입니다. 예승이 역을 맡았던 갈소원 양의 깜찍하고 사랑스런 외모가 도드라졌던 것이 기억나네요.


 4  미녀는 괴로워 200 Pounds Beauty

김아중의 1인 2역? 과 영화속애서 엄청난 가창력을 선보여 이슈를 불러일으켰던 영화죠.. 외국인들이 뽑은 한국 코미디 영화 4위에 올랐습니다. 제목이 한글 제목과 많이 달라 재미있네요..


 5  엽기적인 그녀 My Sassy Girl

정말 오래되었지만 아직도 회자되는 영화죠. 특히 중국에서 상당히 인기있었던 영화로 전지현의 매력에 푹빠진 중국인들이 많았던 영화입니다. 가부장적인 것으로 알고 있었던 한국의 다른 모습을 보여준 코미디 영화의 레전드입니다.



 6  내사랑 싸가지 100 Days with Mr. Arrogant

하지원과 김재원이 호흡을 맞췄던 영화로 2004년에 나온 영화인데도 해외에서는 또 많이들 본다고 합니다.


 7  도둑들 The Thieves

일본인들의 한국 영화에 대한 놀라움이 최근 유튜브에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도둑들에 대해 각본도 재미있지만 영상도 세계에 통용되는 한국 코미디 영화라고 하는 평을 받고있는 영화입니다. 영화 각본도 좋지만 액션과 비주얼도 세계적인 수준인 영화. 사실 한국 연기자들의 연기력이 다른 나라 영화배우들과 견주어봐도 정말 뛰어나죠..


 8  수상한 그녀 Miss Granny

수상한 그려는 여러 나라에서 리메이크가 될 정도로 해외에서 상당히 흥행성을 인정받은 영화입니다. 베트남, 일본, 필리핀,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그리고 미국 등에서 리메이크가 되며 히트를 기록한 세계적인 한국 코미디 영화의 대표작.


 9  동갑내기 과외하기 My Tutor Friend

김하늘과 권상우의 재미있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 해외에서는 신사의 품격에도 나왔던 김하늘을 알아보는 팬들과 한국의 과외문화에 대한 흥미에서부터 학교 생활에 대해 흥미를 자아내는 영화로 알려지고 있네요..



 10  어린신부 My Little Bride

문근영의 매력이 뿜뿜한 영화죠. 어린 신부의 재미난 모습에 인기가 있나 봅니다. 한국 코미디 영화 순위에서 10위에 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