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외국인이 추천하는 한국에 오면 꼭 사고 싶어하는 상품 베스트 13

요즘은 외국인들이 한국에 와서 자기네 나라에는 없는 것들에 신기해 하는 모습을 유튜브에 올린 영상들이 많습니다. 우리는 늘 일상적인 것들이지만 그들에게는 참 신기하고, 자기네 나라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물건들에 감탄 하는 모습에 새삼 신선함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이제껐 우리가 생각해오던 한국의 국제적 위상이 우리가 생각하던 것보다 상당히 높아져 있음도 느끼게 됩니다. 우리가 늘상 생각해오던 선진국들. 이를테면 영국이나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일본, 독일 등등.. 


이런 서구 유럽국가에서 온 외국인들이 자기나라와 비교하면서 서울의 생활과 각종 음식, 기념품, 전자제품, 화장품, KPOP공연 등에 대해 열광하는 모습을 보면 어떤 면에서는 한국이 그들을 앞지른 분야가 꽤 많다는 것도 알게되면서 또 놀라기도 합니다.


외국인들이 외국인들에게 추천하는 한국에 오면 꼭 사야 하는 기념품 목록이 해외 사이트에 올라온 것이 있어 여기에 소개합니다.

 1  한국 화장품


색조화장 위주의 미국, 유럽 화장품과는 달리 한국 화장품은 스킨케어에 중점을 두고 있어 상대적으로 피부 건강과 자연스런 화장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해외에서 BB크림은 한국 여행시 필수 구매목록중 하나. 한국에 여행간다고 하면 주변 사람들이 BB크림 꼭 사다 달라고 한다고 하네요..


 2  캐릭터 양말과 동물 모자


한국에서는 귀여운 캐릭터 양말을 판매하는데 KPOP 아이돌 모양에서 부터, 라면 브랜드, 동물,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까지 다양한 양말이 있어 애들 기념품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3  포장 김


서양 사람들에게 검은 종이 Black Paper로 알려졌던 김이 한국 문화가 점점 영향력이 커지면서 이제는 낯선 음식중 하나가 아니라 맛있고 독특한 간식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쌀밥 문화가 아닌 서양인들에게 김은 간식으로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하네요.


 4  KPOP 기념품


한국 드라마나 KPOP을 좋아하는 친구가 있다면 KPOP관련 상품을 꼭 사가라고 추천합니다. 유명한 KPOP스타가 그려진 양말에서부터, 캘린더, 음반, 열쇠고리, 포스터, 미니카드, 커피 머그잔. 등등. 기념품 가게에 들어갈때 준비를 단단히 하고 들어가야 한답니다.


 5  복주머니


한국의 전통 Mini Pouche로 작은 물건을 넣어 다닐 수 있는 주머니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6  문구류


한국의 문구류는 외국인들이 보기에 기상천외한 것들이 많다고 합니다. 귀여운 캐릭터 펜, 형형색색의 형광펜 세트, 연필세트, 귀엽고 작은 미니 스티커 등등. 외국에 없는 것들이 많다고 하네요..


 7  소주


한국 드라마를 좋아하는 외국인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한국 드라만에 자주 등장하는 소주 마시는 장면을 보고 외국인들은 녹색병에 든게 어떤거지 상당히 궁금해 한다고 하네요. 외국에서는 1~2만원 혹은 그보다 더 비싼 소주를 한국에 오면 단돈 1달러에 살수 있기때문에 필수 추천품중 하나.


 8  한국 차


한국차는 풍미와 전통이 가득한 기념품으로 추천. 차 문화 체험을 위해 전통찻집을 추천하고 귀구하기 전에 차 셋트를 사갈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9  주방용품



독특한 주방용품이 많다고 생각되는 가 봅니다. 한국식 그릇들과 장미가 그려진 칼, 끝이 뾰족한 스틸제질의 한국식 젓가락, 돌솥, 포크와 숟가락이 함께 있는 제품 등 다양한 주방 용품이 있고, 남대문에 가면 주방 용품 쇼핑 구역이 따로 있다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한 외국인은 드라마에서 노란 냄비에 먹는 라면이 그렇게 먹고 싶었다고. 한국에 와서 노란 냄비 꼭 사올거라고 하는 소감도 있네요.


 10  한지


한국적 멋이 담기 수제 종이이 한지. 요즘에는 종이 인형이나 테이블 램프 및 문구류에 주로 사용되고 있는데, 동양적 멋스러움이 있어 기념품으로 좋다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11  한국 과자류


가까운 마트에 가면 떡볶이, 떡, 크래커, 마른 오징어, 빼빼로 등 한국의 다양한 과자류를 만날 수 있다고 소개.


 12  전자기기


한국은 전자기기의 천국으로 특히나 기념품으로 작은 사이즈의 MP3나 이어폰, USB 등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13  자수 Embroidery


한국 사극 드라마를 보면 아름다운 한국의 전통 의상들을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 자수가 놓여진 상품들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자수가 놓여진 파우치, 여성용 지갑 및 가방, 앞치마 등 꽃과 동물로 수놓아진 이런 상품들은 아름다울뿐 아니라 기능적이기도 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