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음식

벚꽃 축제 가볼만한 곳 베스트 5

봄봄봄 봄이 왔네요! 우리 처음만났던 그때의 향기 그대로~ 로이킴의 봄봄봄이 절로 떠오르는 계절입니다. 어느덧 4월이 들어서면서 벌써 벚꽃 축제가 한참 진행되고 있습니다. 


벚꽃 축제하면 빠지지 않을 국내 벚꽃 축제 명소 10곳을 알아봤습니다. 따스한 봄말 벚꽃 꽃비가 내리는 길을 따라 걸어도 보고 이번 봄에는 아름다운 추억도 만들어보세요. 


시간이 된다면 1박 2일 여행 숙소도 잡아서 전망좋은 숙소에 머물며 야시장도 구경하고 맛있는 음식들도 먹고 할 수 있는 계절입니다.


  진해군항제

축제기간: 2018.04.01(일) ~ 2018.04.10(화)

행사장소: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경남 창원시 진해구 통신동)


군항 도시의 특성을 살려 치뤄지는 진해벚꽃축제는 세계 최대 벚꽃 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다채로운 행사들로 가득합니다. 특히 벚꽃 축제와 더불어 군의장대의 페스티벌은 진행군항제가 아니면 보기 어려운 구경거리죠.

 

 

 



  여의도 봄꽃축제

축제기간: 2018.04.07(토) ~ 2018.04.12(목)

행사장소: 여의서로 국회뒤편 일대


여의도 봄꽃 축제는 서울시민이 가장 많이 찾는 벚꽃 축제당소입니다. 한강을 배경으로 한 축제기간동안 특히 야간에 많은 인파가 붐비는 곳입니다. 꽃마차도 운행되고 요즘은 외국인들도 많아 국제적인 축제같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낮에 가면 그나마 좀 여유롭게 즐길수 있어요.


 

 


  제주 왕벚꽃 축제

축제기간: 2018.03.30(금)~ 2018.04.08(일)

행사장소: 제주시 전농로, 애월 장전리


벚꽃의 자생지는 제주도 왕벚꽃 이라고 합니다. 일본 사쿠라도 바로 제주도 왕벚꽃이 원산지라는 예기가 있기도 하죠. 봄이 빠른 제주라 우리나라에서 가장 빨리 열리는 벚꽃 축제장소이기도 합니다. 왕벚꽃이라 꽃잎이 커서 어느곳 벚꽃 보다도 예쁘다고 합니다. 


제주도는 하루로는 힘들겠죠. 가족이나 친구, 애인과 같이 숙소 잡고 여행간다면 여기만큼 또 여행 분위기 낼수있는 곳도 없죠.. 애월이면 혹시 이효리씨 산다는 제주 그쪽인가요?


 


  강릉 경포대 벚꽃 축제

축제기간: 2018.04.06(금)~ 2018.04.12(목)

행사장소: 강릉시 경포로 365(저동)


경포대를 가본 분이라면 경포호수를 둘러싼 곳을 한번쯤은 거닐어 봤을듯 한데요. 여기 호수주변의 4.3km이 모두 벚꽃으로 뒤덮히는 멋진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벚꽃뿐만 아니라 개나리나 수선화 같은 꽃들도 함께 볼수 있어 더욱더 봄을 즐길수 있습니다. 


경포대 바닷가에 숙소를 정해 바닷가도 보고 벚꽃 축제도 즐길수 있는 곳. 조금만 차를 타고 가면 울산바위 설악산도 즐길수 있어 볼게 많은 관광지입니다.

 

 


  대구 별빛벚꽃 축제

축제기간: 2018.03.24(토) ~ 2018.04.8(일)

행사장소: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전국에서 유일하게 야간 벚꽃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벚꽃과 별빛 축제를 결합해서 특히나 밤이 예쁘다고 알려진 축제입니다. 여의도 윤중로보다 3배 많은 벚꽃 나무가 있고, 다채로운 놀거리가 많아 가장 즐길거리가 많은 축제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