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경제.비즈니스

2017년 인도에서 가장 많이 팔린 LED TV 브랜드 순위 톱10


인구 13억의 인도는 최근 6~7%대의 경제성장률을 보이며 새롭게 떠오르는 시장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UN의 예측에 의하면 7년후면 인도인구는 중국을 넘어설것이라고 하는데, 중국이나 인도에서는 인구의 10%만 물건을 사더라도 1억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는 셈이기 때문에 이들 시장에서의 인지도는 매우 중요한 셈입니다.


최근 일본에서는 일본 가전 산업이 거의 무너지고 있다는 걱정이 많습니다. SONY가 TV시장에서 영업실적이 현저히 줄어들고, 최근에는 도시바마저 원전 손해로 인해 반도체와 PC 시장에서 급격히 경쟁력을 잃고 있다고 하죠. 지난 3분기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이 일본 가전 3사의 영업이익을 모두 합한것 보다 많았다고 하니, 한국 기업의 일본 추월은 이미 게임이 끝난 셈.


동남아 시장에서 삼성과 LG가 소니와 파나소닉을 밀어내고 TV,냉장고,세탁기 등 가전시장에서 1~2위를 다투고 있다고 하니 놀랍기만 합니다. 


그럼 인도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LED TV 는 어디 제품일까요? 거대한 인도시장에서의 삼성과 LG의 영향력을 살펴볼까요?


 10  VIZIO

미국 브랜드 Vizio가 인도시장에서 10위에 랭크되었네요. 캘리포니아 어바인에 위치한 비지오는 국내에서도 꽤 판매가 되긴 하지만 인지도면에서는 다소 밀리죠. 


 9  ONIDA

인도 브랜드로 LED TV 및 가전 제품을 만들고 있죠. 세계적인 판매망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영향력은 그리 크지 않은편입니다. 인도에서는 상당한 브래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8  필립스 PHILIPS


네덜란드 회사 필리습가 8위에 올랐습니다. 예전에 우리나라에서도 소니와 도시바 TV가 브랜드 인지도 TOP에 있던 시절, 필립스도 고급 브랜드로 인식되었었는데요. 이제는 삼성과 LG에 밀려나 버렸죠.


 7  VIDEOCON

인도 뭄바이에 본부를 두고 있는 인도 가전회사로 텔레비전 및 전자 기기분야에서 인도에서 유명한 회사. 


 6  MICROMAX

인도 회사로 주로 스마트폰을 만들던 회사지만 최근에는 TV도 만들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맥스의 LED TV는 저전력, 고화질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중.


 5  파나소닉 PANASONIC

한때 소니와 더불어 세계 가전 시장을 휩쓸었던 파나소닉이 인도시장에서 5번째로 많이 팔린 LED TV.


 4  도시바 TOSHIBA

세계 가전시장과 PC시장에서 이름을 날리던 도시바가 4위를 차지했습니다. 도시바는 최근 반도체 부분을 한미일 SK하이닉스 연합에 매각하는등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3  소니 SONY

소니, 도시바, 파나소닉이 나란히 인도시장에서 3,4,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남아 시장을 석권하던 일본의 가전 업체들이 이제는 삼성과 LG에 밀려 2위 업체로 물러난 것을 알수 있습니다.


 2  LG


LG가 인도의 LED TV 시장에서 2위에 올랐습니다. LED TV에 이어 OLED TV시장에서는 세계에서 거의 독점에 가까운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가전업체죠. 삼성이 휴대폰용 소형 OLED에 특화되어 있다면 LG는 대형 OLED 에 특화되어 있어, 앞으로 차기 기술인 OLED시장에서의 점유율 격차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1  삼성 SAMSUNG


전세계 가전 시장의 최강자 삼성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의 매출이 일본 가전3사 매출액을 모두 합친것보다 많다고 하니 역전된 한일의 가전 산업의 현실을 새삼 체감하게 됩니다. 이미 동남아 뿐만 아니라 전세계 가전 시장에서 삼성과 LG과 1~2위를 차지하고 있고, 휘는 TV 와같은 차기 기술에 있어서도 나머지 업체들을 압도하고 있어 앞으로 한국의 가전 업체들의 약진이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