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외국인이 뽑은 한국이 미국보다 나은것 10가지

요즘 유투브에보면 참 재미난 영상들이 많습니다. 서울에 와서 살다가 미국으로 돌아간 한 유튜버가 한국을 떠난지 몇개월도 안되어 한국으로 다시 가고 싶다는 글이 올라오기도 하고, 자기는 꼭 한국에 가서 살고 싶다고 하는 외국인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한국에 교환학생으로 오거나, 어학연수를 오거나 혹은 KPOP 공연을 보러 와서 몇달간 있다가 가는 외국인에서부터 유학생활 후 한국에 직장을 구해 몇년 동안이나 살다가 한국인과 결혼한 사람들도 꽤 많습니다.


한국에 살다가 자기 나라로 돌아가면 불편한 것들이 많아 한국에서의 생활을 그리워하며 동영상을 올리기도 하는데요.. 미국의 한 유투버가 한국이 미국보다 나은것 10가지를 올린 영상이 있어 소개해 볼까 합니다.


 10  교육


Pearson 이라는 교육평가 조사기관의 조사에 의하면 전세계에서 교육평가 점수에 있어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곳이 한국이라고 합니다. 이에 비해 미국은 14위에 올랐다고 하네요..


 9  인터넷 속도


인터넷 속도는 전에 잠깐 순위를 다뤘던 적이 있죠(▷세계에서 인터넷 속도가 가장 빠른 나라는?). 한국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의 인터넷 속도를 가지고 있어 전세계 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미국은 10위에 머물러 있죠..


 8  조선기술 


전세계 선박 건조량 10위권내에 한국의 선박회사가 4개나 들어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10위권 국가들에는 일본과 중국이 들어있습니다. 


 7  고건축물


서울은 대단히 현대적인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경복궁과 같은 수백년이나 오래된 예술적인 고건축물들이 즐비하다고 합니다. 미국은 이제 나라가 생긴지 200년 밖에 안되었으니 당연하겠죠.


 6  길거리 음식


미국의 푸드 트럭이 근래에 상당히 활성화 되고 있지만 맛있으면서도 다양한 종류의 싱싱한 길거리 음식은 한국이 훨씬 더 풍부하다고 합니다. 맛있는 길러리 음식이 수두룩한 한국에 비하면 미국의 푸드트럭은 비할바가 못된다고 하네요.. 


 5  기대수명



한국인의 현재 기대수명은 81세, 미국의 기대수명은 79세로 한국이 미국보다 높은 수준.


 4  스킨케어 종류


한국의 클린저, 마스크 팩, 모이스쳐는 전세계적으로 스탠더드한 기준으로 올라서고 있는데요. 피부 스킨케어를 완성하기까지 10단계에 이를 정도로 다양한 제품들이 개발되어 있어서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3  프로게이머


만약 게임으로 성공하고 싶다면 한국에 대해 알아야만 한다고 소개하면서 한국의 프로게이머들은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 하나로 수억의 돈을 벌어들이고 있으며 심지어 웬만한 연예인들보다 높은 수익을 얻는다고 예기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게임을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천국과 같은 곳이죠..


 2  근로시간 


2014년 OECD 조사에 따른면 한국인은 평균 2124시간을 노동에 사용하는 반면, 미국인은 1790시간을 일하는데 쓴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한국인의 이런 노력으로 인해 이디오피아처럼 못살던 나라가 지금의 대한민국이 되어 있는 거겠죠.. 


 1  대중교통


한국에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다음 기차나 버스를 10여분 이상 기다릴 필요가 없을 정도로 매우 발달되어 있다고 합니다. 깨끗할 뿐만 아니라 매우 저렴하며, 심지어 버스와 지하철 환승제도가 있어서 단 1달러 정도면 서울과 같은 메가시티에서 못가는 곳이 없을 정도로 발달된 대중교통이라고 소개하면서 1위로 꼽았습니다.